최근 싱글족, 소자녀가정 등 소규모의 가구트렌드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트와 동시에 반려동물 분양 또한 상승세를 띄우고 있다. 반려동물을 통해 외로움과 허전함을 채우려는 의도 때문이다.
특히, 많은 이들이 ‘함께 사는 동물’ 보단 ‘가족’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 반려동물이 당연시 되고 있다.
많은 반려동물 중에서도 편안하며 친근한 이미지의 강아지는 단연 인기를 얻고 있다. 배변훈련만 진행한다면 외출에 있어서 부담이 적으며 키우는 방법에 있어서 간단한 면모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강아지분양을 두고 애견숍들의 평판이 왈가왈부하다.
일부 악덕업체에서 강아지의 작은 몸을 지속시키기 위해 굶기거나, 배설물을 방치해두는 등 횡포를 부리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기 때문이다. 이는 애견분양 이후에 소비자가 키우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악순환을 피하기 위해 믿을만한 샵을 찾고 있으며, 건강한 애견분양에 힘을 쏟고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펫갤러리아’라는 애완견분양샵도 인기를 얻고 있다.
2013~2014년 도그쇼 랭킹 1위라는 타이틀을 갖춘 펫갤러리아는, 다양한 외부 컨소시엄에 주력하고 있다. 펫갤러리아는 국내외 유명 브리더들과 단독계약을 체결하여 ‘혈통’에 있어서 퀼리티 있는 분양을 전문적으로 맡고 있으며 국내 동물병원들과 협력을 맺어 모든 접종, 치료, 수술엔 50%가량의 지원 및 할인 등의 혜택을 진행하고 있다.
또, 다양한 애완견분양 긍정적인 후기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펫갤러리아 안양점 관계자는 “철저하고 건강한 강아지분양을 최우선으로 진행한 것이 근래에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뿌듯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강아지분양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 발전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안양뿐만 아니라 분당, 수원, 용인, 시흥, 안산 등 근처 지역의 애견분양 전문상담은 공식 홈페이지(http://petgalleria.net/)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