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한해도 이제 한달 밖에 남지 않자, 연초에 결심했던 계획들을 떠올리며 본인의 의지 박약으로 인해 좌절하는 사람들이 많다. 출산 후 빼지 못한 5kg의 체중을 감량하겠노라고 결심했던 주부 A씨, 올해는 꼭 토익 950점을 넘기겠노라고 결심했던 대학생 B군, 올해는 반드시 담배를 끊겠다며 연초 금연 클리닉 상담도 받았던 직장인 C씨 등 저마다의 연초 계획은 언제부터 무너졌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몇 년 전 취업포털에서 524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67.7%가 연말에 새해 초 세워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직장인들의 목표 달성률은 32.3%에 그친 것이다. 남은 1개월 동안 꼭 달성하고 싶은 목표로 응답자 중 29.5%가 ‘자기계발’을 꼽았다고 한다.
최근 이런 자기계발 결심과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어플들이 등장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예를 들면, 자기 사명서에 목표를 설정하여 입력하면 다짐했던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강제 알림 기능을 통해 지속적으로 리마인드를 해주는 어플도 있고, 성공을 위한 자극 에너지를 주고자 유명인들의 성공 명언을 보내주는 어플도 있다.
그 중 학습, 건강, 뷰티, 휴식 등 원하는 자기계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 ‘와마드’가 각광받고 있다.
자기계발 어플 ‘와마드’는 개인 스스로 혼자 본인의 의지만으로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유용한 안드로이드 어플이다. 특정기간 동안 다양한 종류의 자기계발에 대한 탐험방을 개설하거나 개설된 자기계발 탐험방에 참여하여 나와 목표가 같은 사람들과 함께 서로 응원과 지지를 보내며 계획을 실천해나가도록 도와준다.
원하는 탐험방에 탐험 예치금을 내고 참여 가능하며 공부노트, 인증샷 올리기, 영어녹음미션, 다이어트 일기작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매일 탐험일기를 작성하며 나만의 탐험 히스토리를 쌓게 된다. 일정기간의 탐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모든 탐험예치금을 상금으로 돌려받게 되며, 카테고리 별 영역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함에 따라 대원에서 위대한 탐험가까지 레벨이 오르는 재미있는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와마드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 폰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무료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