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강화약쑥’, 탁월한 효능으로 ‘주목’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강화약쑥’, 탁월한 효능으로 ‘주목’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이 지나칠 정도로 냉기를 느끼는 증상으로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에 그 증상이 더욱 심화된다. 그래서 수족냉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겨울은 피하고 싶은 계절이다.

최근에는 강화약쑥이 손발이 차가울 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강화약쑥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특유의 따뜻한 성질로 냉기를 빼주는 등 수족냉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예부터 여자한테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강화약쑥은, 기혈과 경맥을 따뜻하게 해 자궁과 하복부가 허약하고 찬 증상을 개선시켜 한방에서는 자궁에 좋은 음식으로 쓰이고 있다.

그 밖에도 속이 냉하여 생긴 복통과 요통에 효능이 높아 생리통 심할 때, 생리불순 등에 섭취하면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혈 효과로 코피나 토혈, 자궁 출혈 등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강화약쑥은 쑥즙, 차, 환 등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그 중, 한방 식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30년 전통의 프리미엄 식품 회사인 영화식품의 ‘영화 강화약쑥즙’이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화식품의 ‘영화 강화약쑥즙’은 엄선된 양질의 강화도산 강화약쑥 80%와 30년 한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천연 제조하고 있다. 특히 제품 내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 식품으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식품(www.yh-food.co.kr) 관계자는 “생리불순에 좋은 음식 강화약쑥은 강화도의 해안가에서 바닷물의 염기와 안개를 품고 자라기 때문에 다른 약쑥에 비해 효능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2012~2014 3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