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마지막 유아교육전인 제 3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이 오는 12월 11일(목)부터 14일(일)까지 4일 간 서울 코엑스(COEX) A, B 홀에서 개최된다.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www.educare.co.kr)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상담코너 등으로 유아기 자녀 교육에 관심을 둔 부모 및 업계 종사자 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왔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전으로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 250여 개가 참여하는 교육의 장이다.
특히 이번 3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은 도서정가제 실시 이후 처음 시행되는 행사로, 유아 관련 도서의 전반적인 가격 조정 및 참여 업체별 최대 15% 할인 혜택이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최장, 최대 규모의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참여 전 선착순 이벤트 등 다양한 업체별 혜택을 파악하고, 확인하고자 하는 업체를 미리 정해두면 더욱 효율적이다”며 전시회 관람에 대해 조언했다.
한편 제 3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은 ‘좋아서(좋은 엄마와 선생님, 아이 꿈 찾아주기,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을 테마로 개최된다. 일반 입장료는 5,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와 학생은 3,000원이다. 사전등록자 및 기존 에듀톡 회원은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하나. 대형 브랜드 참여로 폭넓은 체험 제공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은 기존 참여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브랜드를 꾸준히 유입, 다양한 업체의참여를 이끌어내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습, 교육, 출판 등 교육 관련 업체를 비롯해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 용품 등 육아에 꼭 필요한 업체가 한 자리에 모여있어 관련 정보 습득 및 제품 구매에 유리하다.
이번 전시회에는 다양한 완구 제품으로 알려진 ‘우리아이 두뇌발전소’ 아카데미과학을 비롯해 폴리머클레이로 유명한 독일 스태들러(Staedtler), 프리미엄 유아용품기업 이폴리움 등이 새롭게 참여한다. 교육 분야는 영어학습 교재 애플리스(Eplis), 레고 그룹의 교육 브랜드 레고에듀케이션(LEGO EDUCATION), 네덜란드 교육완구 나비타월드(nabita world) 등이 참여해 유아 교육에 꼭 필요한 정보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둘. 도서정가제 실시로 강력해진 도서 전집 할인 혜택
지난 11월 21일(금)부터 실시된 도서정가제의 영향으로 보다 하향 조정된 금액의 다양한 브랜드 도서를 접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졌을 뿐만 아니라 간접할인 포함, 최대 15%의 추가 할인이 가능할뿐더러 동네 서점에 없는 품목까지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폭넓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우리 아이를 위한 도서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놓치기 아쉬운 기회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 참여하는 메가북스는 세계 최대 출판사 펭귄랜덤하우스와의 협력, 개발한 RIY(Read it yourself with Ladybird) 영유아 리더스북 시리즈를 선보인다. 유아도서 전문기업 블루래빗은 스마트폰 우리동요, 스마트폰 영어동요 및 원목자석 동물퍼즐 등의 대표 제품을 판매한다. 영어 원서 판매업체 동방북스는 신규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5만원 이상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팝업북을 증정한다.
셋. 놓칠 수 없는 선착순 이벤트와 특별한 프로모션
서울국제유아교육전과 튼튼영어가 함께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꼭 확인하자. 전시회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입장순으로 100번까지 제공되는 번호표를 수령한 후, 튼튼영어 이벤트 부스(A158)에 방문하면 잉글리C 체험팩, 베이비리그 그린 정품교재 1권, 매직큐브 등을 받을 수 있다.
참가사별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아카데미과학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로보카 폴리 만들기 시리즈를 랜덤으로 지급하고, 월드패밀리잉글리쉬는 부스 방문 선착순 200명에게 0~5세 대상의 디즈니월드 잉글리시 무료 체험교재를 증정한다. 야마토야, 뽀드미엘 외 다양한 승용완구 브랜드의 디밤비 또한 최대 40%할인 혜택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북유럽 수입 전문 쇼핑몰 스칸딕프라자는 응원 댓글 작성 시 총 500만원에 상당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넷. 부모, 유아업계 종사자를 위한 알찬 세미나
전시회 기간 동안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되는 교육 관련 세미나도 놓치기 아까운 기회다. 12월 11일(목) 오후 2시부터 한국보육진흥원과 베이비뉴스의 공동 주최로 제 2회 보육정책 컨퍼런스가 개최되며, 같은 날 오전 11시에는 ‘좋은 부모의 자격, 무엇이 필요할까?’, 오후 2시 ‘아이의 마음을 바로 읽는 좋은 부모’를 주제로 개최된다. 12일(금)에는 메가북스 주최로 엄마표 영어 교육의 핵심 영어책 읽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오르다코리아는 ‘내 자녀만의 빅맵 프로젝트 만들기’를 강의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