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데이터베이스(DB) 연계로 다양한 보고서를 미리보거나 출력할 수 있는 솔루션 ‘클립 리포트 4.0 클라우드 에디션(CLIP report 4.0 Cloud edition)’을 출품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기존보다 높은 생산성으로 비용 절감과 과업기간 단축은 물론 사용자환경(UI) 처리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클립 리포트 4.0 클라우드 에디션은 민원24, 나라장터, e세로 등 대표적인 인터넷 대민 서비스를 지원하고 공공, 교육, 국방, 기업, 의료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2500여 고객사를 확보했다.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은 물론 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SW) 연계와 키보드 제어 등을 제공한다.
강력한 성능과 간결한 UI, 높은 직관성을 제품 철학으로 개발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으로 섹션과 테이블 기능을 동시에 지원해 장표 스타일과 그룹 통계 스타일을 갖고 있는 모든 업무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클립 리포트는 순수 HTML5 기반으로 모든 사용자 환경과 호환성을 완벽히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한 서비스 화면을 제공한다. 액티브X, 플래시 등 어떠한 플러그인도 설치되지 않기 때문에 정보 유출 위협에 대해 안전하다.
클라우드 지원으로 IP 프린터를 통해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출력이 모두 가능하고 서버 사이드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와 리포팅 API를 통해 다양한 연동·확장이 가능하다.
▶OS:윈도, 리눅스, 유닉스
▶DB 연계를 통한 보고서를 미리보기, 출력을 지원하는 리포팅툴 솔루션
▶문의:(070)7842-0403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
“창업 당시 국내 리포팅툴 시장은 지금보다 훨씬 적은 규모였습니다. 지금은 명맥을 겨우 유지하고 있거나 사라져버린 외산 업체들과 혼재한 상황이었습니다. 클립소프트는 리포팅툴 시장에서 제품 기술력과 강력한 고객지원을 바탕으로 국산 리포팅툴이 출시된다면 국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확신하고 솔루션을 개발, 출시했습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는 올해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해 ‘클립(CLIP)’이라는 키워드로 브랜드를 통합했다. 마케팅, 프리세일즈 인력 충원을 통해 조직을 강화하고 있다. 소프트웨어(SW) 기업 간 기술 협력과 사업 협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 대표는 “비아이매트릭스, 핸디소프트 등과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 구축과 데이터 분석 및 관리기능 제공을 위한 사업제휴 및 기술협력도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지난 10월에는 병원정보화 전문업체 엠씨씨와 업무협약을 통해 대형 병원과 중소병원의 전산환경 개선 사업으로 영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립소프트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은 물론 새해 타깃 고객을 직접 공략하는 핀셋 마케팅 방식의 오프라인 세미나를 확대한다. 김 대표는 “앞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클립데이’를 개최해 지속적인 제품 기능 업그레이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