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스웨이브시스템즈 `웹스퀘어5`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웹 표준 기술에 기반을 둔 HTML5 사용자환경(UI) 플랫폼 ‘웹스퀘어(WebSquare) 5’를 출품했다. 다양한 기기와 운용체계(OS),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통합 개발 도구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스웨이브시스템즈 `웹스퀘어5`

웹스퀘어는 다양한 환경의 웹 UI를 하나의 도구로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웹스퀘어5를 활용한 개발로도 복잡한 HTML5 웹 표준 스펙을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다. 차세대 웹 표준 HTML5 기술을 안정적으로 적용한 플랫폼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높은 개발 생산성을 제공한다. 웹스퀘어5는 데스크톱PC와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의 화면을 제공한다. 반응형 웹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복잡한 업무 화면을 적응형 웹 컴포넌트을 통해 기업 업무 환경에 최적화 시킬 수 있다. 오픈 아키텍처 채택으로 외부 라이브러리와 자유로운 연동이 가능해 개발 유연성을 극대화시켰다.

웹 표준은 물론 웹 접근성 개선을 지원하고 기업뿐 아니라 엔드 유저까지 최적의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웹 접근성 개선으로 글로벌 뱅킹 서비스를 지원하고 N스크린 개념을 업무 환경에 적용해 하나의 소스로 데스크톱PC와 모바일을 지원하는 등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개발 전 과정을 HTML5 웹 표준 구현한 웹스퀘어5는 국내 웹 표준 시장을 이끌 수 있는 차세대 UI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했다.

▶OS:자바 JDK 1.4 이상 설치 가능한 모든 OS

▶HTML5 웹 표준 UI·UX 구축 플랫폼

▶문의:(02)2082-1417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

“세계적으로 UI와 관련 기술이 빠르게 웹 표준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멀티 OS·브라우저·기기 등 복잡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웹표준 HTML5를 적용하고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해야 합니다. 액티브X, 공인인증서 등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웹 표준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UI제품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HTML5의 복잡하고 방대한 기술을 다년간 연구 개발해 HTML5의 요소 기술을 캡슐화한 웹스퀘어를 개발했다. 사용자의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HTML5웹 표준 사용자환경(UX)을 쉽고 빠르게 구축하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어 대표는 “웹스퀘어5만으로도 모바일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환경의 웹을 개발할 수 있다”며 “크로스 브라우징, 차세대 프로젝트 구축, 웹 접근성 개선, 업무 화면 개발, 하이브리드 앱 개발 지원 등 다양한 산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공공·금융·제조·서비스·통신·교육·의료 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웹스퀘어 판매에 나섰다. 어 대표는 “기업간거래(B2B)마케팅을 중심으로 기관과 기업의 웹 표준과 웹 접근성 개선을 해결하는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웹스퀘어5의 높은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강조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컨설팅, 기술 지원을 제공해 고객은 물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개발자 그룹에게도 인정받아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