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비젯 `에스닥 엔터프라이즈 v1.0`

비젯(대표 장건)은 전산·데이터센터 정보시스템의 케이블로 접근하는 행위를 통제하는 직접접근제어시스템(DAMS) ‘에스닥 엔터프라이즈 v1.0(SDAC Enterprise v1.0)’을 출품했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비젯 `에스닥 엔터프라이즈 v1.0`

에스닥 엔터프라이즈는 정보시스템 운영과 점검, 유지보수, 마이그레이션 등을 위해 정보시스템에 직접 연결하는 작업 시 대상 장비 접근 통제, 명령어와 프로세스 통제 등 기능과 작업자 작업 전반에 대한 텍스트 로그·동영상 녹화 등 감시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오프라인 작업을 통제할 뿐 아니라 작업 환경 관리와 감시 로그 기능으로 시스템의 운영환경을 개선하고 보안 위험에서 자산을 지킬 수 있다.

솔루션은 로컬디스크, 이동식디스크, SD·CF카드 등에 실시간으로 암호화 파티션을 생성해 인증 후 통제하도록 차별화된 기술을 탑재했다.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 등에 직접 케이블을 연결해 접속하면 접속계정·암호 노출 없이 사용자·단말기·보안정책 등 복합인증으로 접근 검증과 통제가 가능하다. 게이트웨이 장비에 의한 명령어 통제방식이 아닌 단말기에서 지정된 명령어를 입력, 전송을 차단하는 기술을 갖췄다.

기존 직접 접근(오프라인)작업은 방문일지와 같은 1차원적 방법으로 관리했지만 에스닥 엔터프라이즈는 작업 신청·승인 관리를 통해 전체 작업의 이력 관리가 용이하다. 작업자의 정책에 따라 접속가능 정보시스템을 지정해 무분별한 정보시스템 접속을 차단할 수 있다. 작업을 통해 유출될 수 있는 기밀데이터를 통제해 관리자의 운영 어려움을 해소했다.

▶OS:윈도7, 윈도2012 SVR

▶정보시스템 직접 접근 감시 통제 솔루션

▶문의:(070)4896-4783

[장건 비젯 대표]

“각 지방자치단체와 기관 관리자가 전산실내 정보시스템 접근 관리를 방문일지 등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작업자에 대한 통제가 신뢰 관계 외 특별한 보안 대책이 없는 상황이었죠. 보안 통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직접 접근제어 시스템 원천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직접접근제어시스템을 개발한 장건 비젯 대표는 주요 정보보안정책 기관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앞으로 보안성 강화를 목적으로 한 시스템 개발과 추가도입 후 해당 기관의 하급기관이나 관리대상인 지자체,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 대한 시스템 구축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계획이다. 장 대표는 “온·오프라인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보안 세미나 부스 활용을 통한 고객에게 다가가는 마케팅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비젯은 솔루션의 일본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장 대표는 “일본 수출은 국내 환경과는 달리 전산실 출입이 물리적 출입보안시스템과 연동돼 있다”며 “이를 감안한 연계 사업을 준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젯은 직접접근제어시스템에 포함된 보안파티션 기능 등을 확대해 개인·기업용 보안파티션 제품과 공인인증서 유출방지를 위한 대국민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