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카드사 최초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 시행

롯데카드(사장 채정병)는 카드업계 최초로 국내 대형 온라인몰에서 로그인만 하면 클릭 한번으로 결제가 가능한 ‘원클릭(Oneclick) 간편결제’ 서비스를 17일 선보였다.

롯데카드, 카드사 최초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 시행

이 서비스는 회원이 최초 1회 결제정보 등록 후 국내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에서 회원 로그인만 하면 추가 인증절차와 금액제한 없이 단 한번의 클릭으로 결제할 수 있다.

원클릭 결제가 가능한 곳은 롯데그룹사 온라인몰(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 롯데인터넷면세점, 롯데부산인터넷면세점, 롯데마트몰, 롯데슈퍼)과 G마켓, 옥션, 11번가, CJ몰, GS SHOP, 현대H몰, 신세계몰, AK몰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 15개사다.

회원이 별도로 가입을 하지 않은 중소형 온라인몰이나 비회원 구매의 경우 간편결제 전용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만 하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하다.

‘온라인 부정사용 방지 시스템(eFDS)’을 적용해 보안도 강화했다. 부정사용이 자주 발생하는 환금성 사이트(게임 사이트 등)와 일부 예외 경우에 한해 기존 사전 인증 절차를 유지했다.

김종극 롯데카드 금융신사업부문장은 “이용자 편리성을 중시하는 온라인 결제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며 “이베이의 페이팔과 동일한 수준의 결제 편의성과 보안수준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