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는 국내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부문에서 글로벌 벤더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APM솔루션 ‘시스마스터(SysMaster)5’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에 대한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엔진 레벨 시스템 상태 조회와 제어 등 수준 높은 관제가 가능하다.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DB), 인터페이스 프레임워크 등 자사가 보유한 제품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일반적인 APM 제품이 제공하는 포인트 단위 모니터링에서 차별화를 모색했다. 앱의 웹 화면 단에서 DB까지의 시스템 전 영역에 걸친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원 벤더(One Vendor)’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시스마스터5는 올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다. 서울보증보험 기간계 차세대시스템(ISIS) 고도화 사업, 덕성여대 수강신청 인프라 교체 및 개선사업, CJ프레시웨이 APM 도입 등 대규모 구축사례를 확보하며 전년 대비 수주 성장률 200%를 달성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시스마스터5를 도입한 고객에게 앱 통합관리 환경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IT 관리인력 운용과 시스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며 효율적인 시스템 운용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데이터센터 내·외부 시스템에서부터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의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앱 성능 관리를 제공해 여러 기기의 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앱 성능 저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처해 기업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수익을 보장하도록 지원한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 엔드투엔드(End-to-End) 모니터링 신제품과 DB모니터링 신제품을 중심으로 공공·금융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스마스터5는 WAS에 대한 성능 관리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TP모니터, 앱 프레임워크, 웹 서버 등을 통합해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주요 앱에 대한 IT 인프라의 현황과 장애 원인파악, 통계 분석 등으로 효율적인 자원관리를 제공하고 장애의 사전 예방과 신속한 사후 조치 기능을 제공한다. 비용절감은 물론이고 안정적인 IT서비스 품질을 고도화를 꾀할 수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