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쓰리에이치에스 ‘비주얼빌더 Ver. 1.2’

쓰리에이치에스(대표 김남중)는 조직 내 주요 업무지표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하도록 쉽고 빠르게 시각적인 화면을 제작하는 시각화 저작도구 솔루션 ‘비주얼빌더 Ver. 1.2’를 출품했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쓰리에이치에스 ‘비주얼빌더 Ver. 1.2’

제품은 쓰리에이치에스가 특허 등록한 데이터 수집 및 필터링·매핑 기술을 적용했다. 현업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하면서 다양한 업무현황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다. 전문 편집도구를 통해 다양한 시각화 구성요소를 사용자 환경에 맞게 제작·편집하도록 그래픽사용자환경(GUI) 기반 저작환경을 제공한다. 제품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해 제품의 기술적인 완성도와 품질을 인정받았다.

쓰리에이치에스는 “비주얼빌더를 이용하면 비즈니스 현황을 직관적으로 상시 파악할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을 신속하게 수용해 적용할 수 있다”며 “기업 내 전산운영 부서의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자원 운영상태, 영업 및 재무관련 부서의 사업실적과 영업현황, 생산관리 부서의 생산 판매 추이 및 불량률 현황 등 전 분야 중요 업무지표를 다양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문 기술 없이도 사용자 관점으로 비즈니스 현황을 GUI 환경에서 손쉽게 시각화할 수 있다.

비주얼빌더는 기업 내 데이터소스와 연계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비주얼빌더 서버’와 전문 편집도구를 통해 시각적인 화면을 제작하고 표시하는 ‘비주얼빌더 클라이언트’로 구성돼 있다. ‘비주얼빌더 웹뷰어’는 웹 브라우저 상에서도 시각화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명성 쓰리에이치에스 연구소장은 “앞으로 비주얼빌더 제품을 기반으로 시각화 클라우드 서비스, 인포그래픽 포털 서비스, 디지털 사이니지까지 사업 영역 확장해 비즈니스 시각화 플랫폼으로 성장 발전시켜 나갈 계획"라고 말했다.

▶OS:유닉스, 리눅스, 윈도

▶주요 업무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시각화 화면을 제작하는 저작도구 솔루션

▶문의:(02)866-2012

[김남중 쓰리에이치에스 대표]

“현대 사회에서는 얼마나 정확한 비즈니스 현황을 상시 파악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단위 업무 간 연관성이 높아 사업 흐름과 호흡을 같이 해야만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 대시보드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필요한 곳에 적용하도록 비즈니스 시각화 저작도구를 개발했습니다.”

김남중 쓰리에이치에스 대표는 “비주얼빌더가 비즈니스 현황을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파악하도록 대시보드를 GUI로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패키지 소프트웨어(SW)”라고 설명했다. GUI 기반이기 때문에 다양한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수용해 적용하고 개발 전문기술이 없더라도 사용자 관점의 비즈니스 현황을 시각적인 화면으로 손쉽게 제작·활용할 수 있다.

김 대표는 “비주얼빌더를 통해 기존 고비용·저효율 비즈니스 시각화 개발 방식을 개선하도록 국내 SW기업과 시스템통합(SI) 업체에 제품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며 “매체 광고와 데모 버전 배포해 비즈니스 시각화 요구가 있는 일반 사용자에게도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