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 것이 비지떡’라는 말이 있었다. 값이 싼 물건은 당연히 그 품질도 나쁘다는 뜻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해결책이 등장하고 있다. 바로 최저가 가격비교 사이트다.
그중에서도 국내 최초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누리 닷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스포츠, 유아용품, 가구, 패션 등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대부분의 상품을 비교해 최저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공식인증판매자 노출 서비스’, ‘오류가격 자동수정 시스템(CTU)’ 개발 및 특허 등록으로 최저가 정보 제공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끊임없이 만들어 온 ‘에누리 가격비교’는 지난해 10월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의 가격비교 사이트 운영실태 조사에서 가격 비교 상품 정보 일치율 100%를 기록해 그 정확성까지 인정받았다.
또한, ‘에누리 가격비교’는 취향이나 쇼핑 스타일의 비교가 가능하도록 백화점 가격비교, 소호몰, 소셜몰 비교 등 가격 비교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지난해에는 PC와 모바일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월 900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맞고 있다.
이 밖에도 모바일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서브 앱 개발을 통해 모바일 매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최문석 대표는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고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에누리 가격비교는 가격비교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가면서 보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지난 3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서 온라인 쇼핑몰(가격비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