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초등수학 학습기 ‘뇌새김 주니어수학’을 10일 출시했다.
신제품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새로 바뀐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에 발맞춰 개념잡기부터 시험대비까지 가능하도록 개발된 스마트 학습기다.
특히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는 생활만화로 설명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예를 들어 놀이공원에서 키와 몸무게 제한이 적힌 놀이기구 안내판을 보았던 상황을 만화로 보여준 뒤, 친구들 중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사람을 판단하는 과정을 통해 기준보다 큰 수와 작은 수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식이다.
뇌새김 주니어수학은 본격적 학습 시작 전, 진단평가를 실시해 △수와 연산 △규칙성 △확률과 통계 △측정 △도형 등 5가지 수학개념 중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맞춤 학습법을 제공한다.
또 초등 전 과정의 ‘수학 개념트리’를 제공해 개인별 취약한 개념이 어디인지, 이 개념이 연결되는 단원이 무엇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최영수 위버스마인드 부사장은 “스토리텔링 수학, 사고력 수학 등 확 바뀐 개정수학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 및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며 “뇌새김만의 노하우를 접목, 개념잡기부터 연산력 강화, 시험대비까지 가능한 수학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