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나우 기반 ‘티몬페이’ 복잡한 인증 없이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 기반 ‘티몬페이’ 복잡한 인증 없이 3초 간편결제

그 동안 온라인 쇼핑몰의 복잡한 결제 과정으로 불편을 겪었던 소비자라면 주목할만한 소식이 있다.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가 액티브 X, 공인인증서 없이 보다 간편한 결제를 돕는 ‘티몬페이’를 출시했다.

페이나우 관계자(www.paynow3.com)는 “티몬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하면 순수 결제시간이 단 3초 정도로 줄어들어 소비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결제 과정에서 시스템 오류와 불편으로 발생하던 고객 이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티몬페이는 모바일 앱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기반으로 출시한 결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티몬 모바일 앱에서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만으로 3초 안에 결제를 완료할 수 있게 됐다.

앱 자체에 결제 시스템이 프로그래밍되어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모든 OS, 브라우저, 디바이스 및 국내에서 이용되는 카드 90% 이상에 적용되어 활용도가 높다.

특히 최근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보안체계를 더욱 강화했다. 페이나우의 철저한 보안체계를 적용해 해킹, 스미싱, 파밍을 통한 개인 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전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 보안체계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게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다.

현재 페이나우는 12일부터 티몬페이 출시를 기념하여 만원 이상 첫 구매 시 3초 결제를 진행하면, 5천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할인 행사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에서만 진행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