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순위]`돌격전차` 새롭게 1위 올라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사진 보정 앱 ‘페이스튠’이 무서운 기세로 유료 앱 순위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어 다양한 운동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해 주는 앱 ‘런타스틱 프로’와 윗몸 일으키기 앱 ‘런타스틱 싯-업스 프로’가 나란히 2위와 3위에 올랐다. 봄을 맞아 건강에 관심이 커진 덕택이다.

신작 게임 ‘다크 에코’는 4위에 올랐다. 음파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독특한 진행 방식이 눈에 띈다. 어두운 화면에 주인공의 발자국 소리의 파동을 듣고 출구를 찾는 게임이다. 1위를 지켰던 ‘마인크래프트’는 5위로 내려왔다. 주간 순위권을 이탈했던 ‘데몽 헌터’가 7위로 재진입했다. ‘모뉴먼트 밸리’ ‘문명의 시대-아시아’ ‘HOOK’는 순위권을 유지했다.

무료 앱 순위에서는 ‘돌격전차’가 새롭게 1위에 올랐다.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캐주얼 슈팅 RPG다. 슈팅과 디펜스의 재미는 물론이고 400여종 캐릭터의 육성과 성장이라는 RPG 고유 요소까지 갖췄다. 아케이드 게임 ‘무한의 계단’은 두 계단 뛰어오른 2위다. 퍼즐게임 ‘퍼즐맞고’는 새롭게 3위에 진입했다. 3개 이상 블록을 매치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이다. 고스톱 패를 귀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콘텐츠 큐레이션 앱 ‘피키캐스트’는 4위로 순위권에 진출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길건너 친구들’은 하락세로 7위에 그쳤다.

무료 앱 순위 3월4일~10일

[스마트앱 순위]`돌격전차` 새롭게 1위 올라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