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집이 두툼하게 잡혀있는 제주산 갈치에 양념이 구석구석 골고루 베도록 조리하면 삼삼하면서도 칼칼한 맛을 내는 갈치조림을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기 좋아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이 꼭 한번 맛보고 간다는 제주도 갈치조림이 화제다. 특히 제주산생갈치는 살도 부드러워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만큼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누구와 함께 먹어도 좋다.
국내산 갈치 중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제주산생갈치만을 사용해 더욱 개운하고 얼큰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산포식당`은 맛 하나로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으며 제주도 성산일출봉 생갈치 요리 전문점으로 자리매김 하고있는 곳이다.
제주도 여행객들은 물론 제주에서 나고 자란 현지인들도 그 맛이 기억나 다시 찾을 만큼 생갈치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고 평가 받는 것이 바로 이 곳의 인기요인.
뿐만 아니라 1인당 8000원의 부담 없는 가격이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웰빙정식은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이 담겨 있어 다양한 제주의 맛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기본 웰빙정식에 오직 이 곳에 와야만 먹을 수 있다는 셋돔구이를 비롯해 육질이 부드러운 흑돼지가 여러 반찬 및 야채들과 함께 나가고, 추가로 갈치조림이나 물회국수를 시킬 수 있기에 각자의 취향이나 입맛에 따라 함께 먹는 그 맛이 단연 일품이다.
특히 여러가지 야채와 장아찌가 푸짐하게 나가는 만큼 크게 한 입 싸먹으면 담백하고 정갈한 맛에 부드러운 갈치살 혹은 돼지고기가 한 데 어우러져 그 맛에 반하고 만다.
또한 주변 관광지로는 해양박물관, 성산일출봉 등이 자리잡고 있어 눈으로 제주명소를 즐긴 이후에 입으로는 제주도의 신선한 먹거리를 푸짐하게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언제나 신선한 제주산 먹거리로 건강에 좋은 음식만을 요리하고 있기 때문에 깨끗한 제주 바다에서 건져내어 더욱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만끽하기에 손색 없는 성산일출봉 근처 생갈치조림 전문점이자 제주 성산읍맛집인 셈이다.
이번 주말 제주도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산일출봉맛집을 필수코스로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