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iOS 8.3에서는 무료 앱, 아이튠즈 컨텐츠 다운로드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23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iOS 8.3에서 앱을 다운로드 할 때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앱 스토어와 아이튠즈에서 새롭게 옵션으로 배열된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무료 앱 다운로드시 비밀번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게 할 수 있다.
‘비밀번호 성정’의 첫 번째 옵션은 비밀번호를 즉시 입력할 것인지 15분 후에 입력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다. 기존 iOS 버전의 옵션과 유사하다.
iOS 8.3에서 새롭게 도입한 두 번째 옵션 ‘비밀번호 필요’ 토글 키를 꺼두면 무료 앱을 포함한 아이튠즈의 콘텐츠를 비밀번호 입력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iOS 8.3 베타버전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며 공식 출시일 이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iOS8.3에서는 `헤이 시리`(Hey Siri)를 통한 스피커폰 이용도 가능해졌다. 이전에는 헤이 시리로 아이폰에 스피커폰 명령을 해도 일반 통화가 작동되지 않았지만 차기 버전인 iOS 8.3에서는 이 오류가 수정돼 스피커폰이 제대로 작동된다.
iOS 8.3은 현재 베타3 버전을 배포하고 있으며 공식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전자신문인터넷 국제팀 신지혜기자 sjh1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