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명태간장조림의 원조 맛집, 또와유 명태간장조림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명태간장조림의 원조 맛집, 또와유 명태간장조림

국내 최초로 명태간장조림을 런칭한 또와유 명태간장조림(http://www.ttowayou.com)이 한경비즈니스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브랜드(생선요리전문점)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1989년 속초 동명항에서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시작한 `또와유`는 국내 최초로 명태간장조림을 런칭, 생선요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현재 30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또와유 명태간장조림은 매일 새벽 수산시장에 나가 하루 판매량에 맞춘 밑반찬과 밥, 양념을 손수 만든다. 또, 속초 공장에서 냉동과 건조를 반복해 만든 러시아산 명태를 명태간장조림에 사용하는데, 천연재료와 손맛으로만 요리돼 까다로운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 같은 정성이 입소문을 타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런칭 초 안산지역에만 한정됐던 가맹점이 확대되기 시작했다. 특히, 가맹사업본부 ㈜해오름FS가 설립되면서부터 보다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와 맛의 통일성을 위한 사업방향이 일원화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말 ㈜해오름FS는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동원홈푸드 삼조쎌텍과 제휴함으로써 가맹점에 공급되는 싱싱한 재료의 빠른 배송이 가능해졌다.

㈜해오름FS의 김동일 대표는 "정성으로 만들어진 맛 때문인지 가맹점 모두 꾸준한 월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창업 시장에 큰 이슈메이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경영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만족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종 심사결과 45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