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공유경제 스타트업 재능마켓, 오투잡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공유경제 스타트업 재능마켓, 오투잡

재능 및 서비스를 거래하는 오픈마켓 플랫폼 오투잡(http://otwojob.com)이 한경비즈니스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오투잡은 개인의 재능을 사고 파는 공유 경제를 실천하는 오픈 마켓 형태의 플랫폼 기업이다. 재능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오투잡은 전문분야가 있는 직장인부터 대학생까지 폭 넓은 사용자 층을 확보하고 있다.

오투잡은 창립 이래로 높은 신뢰도와 상품 다양성, 24시간 내 문의 답변, 24시간 내 환불처리 등 항상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B2B중개 분야 시장 점유율 61%로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개인 간 안전거래를 위해 오투잡은 까다로운 승인절차를 두고 있다. 재능 등록을 하려면 번역 거래의 경우 장당 기준, 폰트 및 내용 검수 등 다양한 조건을 승인 받아야 한다. 또 프로필 인증 제도로 학교 및 학과, 공인영어 점수 등 서류에 인증마크를 부여함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구매자 평가 시스템을 이용해 지난 거래를 통한 판매자의 신뢰도 및 실력을 어느 정도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서비스가 완료되면 20%는 수수료, 판매자 본인의 수익은 80%가 되는 시스템이다.

실제로 월 결제 주문 3,00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연 거래액은 10억원을 넘어서고 있다.

‘오투잡’의 최병욱 대표는 “고객들의 편리성과 신뢰 구축을 위해 시스템을 개편해 나가고, 일반적인 상거래 서비스가 아닌 고객만족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국내 최고의 재능 거래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자신의 사소한 특기나 재능이 다른 사람에게는 굉장히 필요한 가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경영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만족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종 심사결과 45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