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번역기관 한국산업번역원(www.kiit.co.kr)이 한경비즈니스가 발표한 2015년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KCSB)’ 서비스혁신기업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한국산업번역원은 고객 신뢰지수 평가항목 모두에서 1위를 차지, 서비스혁신기업 부문의 독보적인 기업으로서 위상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번역서비스의 객관적 기준을 제시하고 번역산업 혁신리더의 도약을 가속화한 결과로 보인다.
한국산업번역원은 32개 외국어 번역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번역기관이다. 국내 최초로 번역사선발관리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였고 이를 통해 자격과 능력을 철저하게 검증 선발한 국내‧외 3,500여명의 번역사를 바탕으로 산업별 전문그룹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주로 정부기관, 공기업, 대기업, 상장기업, 연구소 등에 번역서비스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Top Service 수준의 번역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산업번역원은 10여년에 걸친 서비스 연구를 통해 번역품질의 기준을 정립하고 한국번역표준(KOR CSTS)을 제정해 번역서비스의 표준화와 규격화를 실현했다.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품질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품질등급별 5종 견적’을 제공한다. 품질등급은 ‘1++등급’, ‘1+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으로 구분되며, 소비자가 직접 서비스를 선택‧주문할 수 있다.
한국산업번역원 대표이사 정운화는 “서비스혁신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번역업계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게 기준을 정의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의 강화와 지속적인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R&D 투자를 증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KCSB)’은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 경영방침, 경영전략, R&D, 고객만족도 등 종합적인 소비자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