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김은자 4대 회장 본격 활동

5월 개최 KASF 국제적 뷰티경기대회로 육성 총력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제4대 김은자 회장.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제4대 김은자 회장.

(사)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제4대 김은자 회장이 선임되면서 2015년 협회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는 고용노동부로부터 허가받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피부미용이 여성인력의 사회참여를 증진하고 고용기회 확충에 기여하고 있다. 또 피부미용 분야에 관한 학술과 교육활동과 연구 활동사업을 수행해 피부미용 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피부미용인의 능력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매년 KASF 미용기능경진대회와 학술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미용분야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KASF 미용기능경기대회`는 2015년까지 7년 연속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한 민간기능경기대회’로 고용노동부와 공단이 후원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 등이 수여된 공신력 있는 대회로 거듭났다.

올해에는 ‘제13회 KASF 2015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국제적 뷰티 교류를 위한 국제적 뷰티경기대회로의 부상을 꾀하고 있으며 피부미용분야의 국제기능올림픽에 준한 뷰티테라피 종목을 비롯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 속눈썹 연장술, 퍼머넌트 메이크업 등 45개 종목이 오는 5월 30~3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김은자 회장은 “KASF는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해 준 노동부와 관련 기관들, 뷰티 산업 기업체의 파격적인 성원에 힘입었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뷰티업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이외에도 오랜 세월 봉사해 주시는 협회 관계자와 선수 육성을 위해 애쓰신 뷰티 지도자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또 “협회의 설립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피부미용 산업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협회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는 지난 2002년 ‘대한피부미용교수협의회’ 발족을 시작으로 2003년 ‘대한피부미용전문가협회’ 발족, 2004년 협회지 ‘에스프로’ 창간과 ‘대한피부미용학회’ 창립을 통해 성장해 왔다. 2008년 ‘사단법인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로 승인을 받았다. 2012년에는 ‘한국에스테틱산업협회’와의 통합을 이뤄 보다 많은 분야의 피부미용인들을 위한 대표 협회로 거듭났다.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제4대 김은자 회장

[학 력]

충남대학교 대학원 보건학 박사

[경 력]

현 김천과학대학 뷰티디자인과 조교수

현 사단법인 여성창업교육협회 상임이사 & 정책2팀장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KASF2013~14 미용기능경진대회 부대회장겸 총괄심사위원장

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