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사람들이 언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양한 언어를 배우는데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추세다. 특히, 영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정도로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재가 도움을 줄 수 있고, 공부 환경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많은 사람들은 유학 또는 언어연수라는 선택을 하며, 그 환경을 만들려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과 성인들에만 국한되는 일은 아니다.
또 언어는 어려서 노출될수록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이러한 언어영역을 넓히는 노력은 학생들과 성인뿐만이 아니라, 영유아들에게도 해당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에 지금 대한민국에는 많은 영유아 영어 프로그램들이 있다.
㈜리더스앤스토리도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미국 일리노이주에 R&D 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R&D 고문 Susan L. Massey교수와 연구진이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Massey 교수는 “유아교육자들은 아이들이 활동적으로 참여해서 아이들 자신의 언어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선 풍부한 영어 환경을 조성해 줘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 Interactive Storybook Reading (Interactive Conversation)과 소품을 사용한 연극을 통해 기초를 마련하고, 의도적으로 잘 계획할 필요가 있다”라고 영어교육의 중요 포인트를 설명했다.
리더스앤스토리 시즌1은 상호작용을 하는 대화 기술(Interactive Conversation Skill)을 [Story Book]에 적용하여 단순히 책을 읽고 듣는 것이 아닌 자연스러운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소품을 사용한 연극을 [Play the Play]와 [Prop Prop]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돼 있다.
또 Massey 교수는 “상호작용을 하는 스토리 북 읽기(Interactive Storybook)는 언어를 배우는데 의미 있고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가장 이상적인 환경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며 “이 읽기 방법은 적절한 설명과 의도적으로 사용한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들을 통해 완성되며 리더스앤스토리 시즌1의 [Story Book]은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들과 그림 속에 있는 장면들을 묘사한 설명 사이에서 아주 잘 균형 잡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들은 어떤 상황을 보고 경험하며 자신의 지식을 터득하는 경우가 많다. 연극은 언어 발달과 상황 인지에 많은 도움이 되며 이해의 폭을 발전시키는 장치 중 하나다. 연극을 통해 아이들은 읽고 쓰는 능력과 어휘의 발달을 위한 배움의 상황이 간접적으로 제공되어 즐거운 놀이 학습이 가능하다.
Massey 교수는 아이들이 연극에 참여할 때, 아이들은 그들의 지적, 사회적, 상징적 그리고 언어 세계에 대해 배우게 된다고 보고 있다. 특히, 소품을 사용한 연극은 책에 나와있는 내용과 실제 사물들을 연결해주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소품을 사용하는 것은 책에 기반을 둔 연극(a book-related play)에 있어서 중심이 되어야 한다. 연극은 스토리를 재연하고 스토리 속의 등장인물들을 연기하고 혹은 대사를 하는 것인데 이것은 아이들의 언어와 어휘 발전을 위한 아주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교육적 바탕을 두어 리더스앤스토리 시즌1은 [Readers Book]에 기초한 연극 대본을 [Schooling Book]에 마련했다. 아이들이 [Readers Book]을 재미있게 읽은 후 연극 대본을 보며 [Prop Prop]에 들어 있는 이야기 속 캐릭터들을 사용해 연극을 할 수 있도록 마련돼 있으며 [Play the Play]는 연극을 위한 작은 극장 같은 멋진 배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리더스앤스토리는 아이들의 재미있는 영어학습을 위해 하나에서 열까지 섬세하게 잘 준비된 모든 교재가 언어 학습과 습득이 연결된 최고의 교재로 구성되어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