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다가오며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겨우내 쌓인 군살을 없애기 위해 무작정 굶어보기도 하지만 무작정 단식을 통한 체중감량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바로 ‘기초대사량’ 때문이다. 갑작스런 금식은 우리 몸으로 하여금 위기상황으로 인식하게 하고 이는 칼로리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의 감소로 이어진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같은 양의 식사를 하더라도 칼로리 소모가 적어질뿐 아니라 빠졌던 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도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한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 칼로리 소모가 높아져 ‘살이 잘 안찌는 체질’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식품 전문 박사들이 만든 건강식품 전문브랜드 ‘닥터스오리진’에서 출시한 다이어트제품 `잔티젠 다이어트 슬림잇400`이 화제다.
식품 전문 박사들이 만드는 건강식품 전문브랜드 닥터스오리진에서 출시한 잔티젠 다이어트 슬림잇400은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으로 1일 1회 두 알 섭취만 해도 약 400kcal가 소모되도록 돕는다. 운동으로 400kcal을 소모하기 위해서는 조깅과 테니스는 약 2시간 동안, 요가는 약 6시간 동안 해야 한다. 또 잔티젠 인체적용시험결과 체지방량은 4.4kg, 허리둘레 5.5cm, 체중 6.9kg, 간지방(내장지방) 5.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쉽게 살이 찌고 잘 빠지지 않는 `체질형 비만`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과 면역증진을 위한 아연, 대표적 항산화물질인 셀렌과 비타민C등을 복합 배합하여 면역기능 강화와 항산화작용을 통한 노화방지를 억제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Xantigen(잔티젠)’은 50년 전통 미국 피엘토마스(PL-TOMAS)사의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신소재로 미역추출물과 석류씨 오일에서 유래한 복합추출물로 미역추출물 주성분인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의 주성분인 푸닉산등 천연원료 성분이다. 또 미국특허를 획득한 원료로 국내 식약처 개별인정원료이며 미국 FOX뉴스를 비롯해 국내 유명 방송에도 소개되었다.
잔티젠다이어트 슬림잇400 관계자는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올리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다.” 며 “잔티젠다이어트 슬림잇400은 기초대사량의 증진을 도와 비만형 체질 자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