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복지전문회사, ㈜e복지관(www.okebokji.com)은 (주)수인컴퍼니와 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임직원대상 영화실시간예약 서비스를 진행한다.
㈜수인컴퍼니가 운영하고 있는 영화 실시간 예약 솔루션, Swing Movie는 e복지관의 130,000여명 임직원 및 회원들에게 실시간 영화예약 편의성을 제공한다. ㈜수인컴퍼니의 신일섭대표는 “영화, 연극, 뮤지컬, 퍼포먼스 등은 임직원들의 여가활동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나, 사실상 연극, 뮤지컬 등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산업이 발달되어 있어, 수도권외 지역의 임직원들에게는 소원한 문화활동일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e복지관 이현호대표는 중소기업복지프로그램, e복지 임직원 및 회원들이 e복지관에 탑재된 실시간 영화예약플랫폼을 통해, CGV, 롯데시네마, Megabox, 프리머스등 국내 유수의 극장에서 문화생활을 편하게 즐기게 될 것이다.”며, “향후에도 e복지 회원들의 문화활동증진을 위해 문화공연 서비스업체와 협력을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복지관은 상시 근로자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복지컨설팅 및 온라인복지관을 구축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유일의 중소기업전문복지전문회사다. e복지관이 추진하고 있는 기업복지는 크게 2가지 type이 있다.
e복지 A Type은 선택적 복지프로그램이다. 직원 1인당 회사에서 복지예산을 책정하여 복지포인트를 제공하면, 직원들 스스로 각자의 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프로그램이다. 카페테리아플랜은 이미 많은 대기업 및 공기업에서는 2002년부터 도입하여, 활성화되어 있지만, 중소기업에서는 전혀 도입이 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e복지 B Type은 1인당 복지 예산을 책정하기 어려운 기업들에게 맞춘 프로그램으로 매월 일정한 회비를 통해, 직원 1인당 150만원 상당의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패키지복지프로그램이다. B Type은 크게 4가지 복지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첫째. 무료복지프로그램, 둘째. 할인복지프로그램, 셋째. 특별복지프로그램, 넷째. 경조복지프로그램 등 기업의 예산과 환경에 맞게 설계할 수 있어서 e복지를 찾는 기업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e복지관(www.okebokji.com) 이현호 대표는 “기업복지 담당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e복지 서비스공급을 통해, 기업에게는 운영의 편의성과 경비절감을, 직원에게는 대기업 수준에 버금가는 복지혜택을 제공해왔다”며, “이번 수인컴퍼니, Swing Movie와의 제휴로 임직원들 및 회원들의 문화활동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이고, 2015년 6월에 제공하는 e복지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같은 고품질의 영화예매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