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품질 당당, 가격 든든, 오보소 팬티형 기저귀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품질 당당, 가격 든든, 오보소 팬티형 기저귀

만족‧신뢰 받는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전문 브랜드인 오보소(www.oboso.com)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유아용품(기저귀)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오보소는 2009년 경쾌한 만족, 든든한 신뢰를 모토로 설립된 ㈜오보소의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브랜드다. ‘품질 당당, 가격 든든’을 슬로건으로 오보소는 OEM방식으로 기저귀를 생산, 온라인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국내 중기업 최초로 ‘입히는 팬티형’ 기저귀를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4종류의 밴드형 기저귀와 2종류의 팬티형 기저귀를 개발‧판매 중이다. 2013년 5월 한국소비자원의 품질 평가에서 흡수력 등 핵심 품질에서 유명 외국 브랜드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보소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소비자보호법으로 정한 교환기간 이후에도 구입날로부터 최대 2개월까지 제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엔 교환처리가 가능하다.

또 신속한 발송 및 배송을 위해 택배사 물류터미널에 입주, 상품을 발송하며 물류센터 내 청결 및 안전을 위해 방역회사와 계약, 지속적인 위생 관리 실시하고 있다. 판매수익금 중 일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 재단 등에 전달하고 있으며, 오보소 본사가 위치한 부산 해운대구청의 행복주주 사업에 현물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