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정수리 냄새 고민.. 매일 아침 모발에 향수 입힌 듯한 '헤어트리트먼트' 인기

봄철 정수리 냄새 고민.. 매일 아침 모발에 향수 입힌 듯한 '헤어트리트먼트' 인기

벚꽃놀이 시즌이 시작되면서 봄나들이 준비에 분주한 최이영(24·여·가명)씨는 정수리 냄새로 고민이 많다. 겨울에는 그나마 잠잠하던 정수리 냄새가 점점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심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정수리 냄새가 심해지는 이유는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땀이 섞여 유발되기도 하고 봄철 황사나 대기오염 등으로 인해 공기 중에 있는 세균·곰팡이 균이 분비된 피지와 함께 섞이면 나타난다.



이 같은 고민과 동시에 향수 기능이 강화된 헤어퍼퓸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천연화장품 전문 회사 ‘천사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체리향, 딸기향 등 단순하게 향을 가미시킨 제품보다 명품향수처럼 탑, 미들, 베이스노트로 세분화 시켜 처음 사용했을 때의 향과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은은하게 달라지는 향을 느낄 수 있는 고급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보면 천사연구소의 ‘키스더퍼퓸 체리블라썸 트리트먼트’와 ‘키스더퍼퓸 브릴리언트 트리트먼트’ 제품을 볼 수 있다.

키스더퍼퓸 체리블라썸 트리트먼트의 경우 탑노트는 탠저린, 컴콰트, 라임, 바이올렛 리브즈, 오렌지 블라썸이며, 미들노트는 타이탄 가드니아, 인디안튜베로스, 그랜디플로라 매그놀리아, 지스민, 베이스코트는 스웨이드노트, 엉크츄어스 우드, 프렌치바닐라, 머스크로 구성돼 상큼하고 로맨틱한 플라워향이 특징이다.

또한 헤어트리트먼트 기능에 충실해 머릿결을 한 층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며 유럽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유기농 성분을 첨가, 건조한 사막에서도 살아남는 선인장에서 볼 수 있는 트레할로스 성분과 부드럽고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만들어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실크, 케라틴, 콜라겐, 엘라스틴의 4대 하이드롤라이즈드 성분을 넣어 더욱 찰랑거리게 해준다.

천사연구소 관계자는 “키스더퍼퓸 트리트먼트뿐 만 아니라 두피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비듬, 각질, 탈모를 완화시켜주는 시카트리 샴푸 등 다양한 헤어제품을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며 “더욱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갖기 위해 제품들을 병행 사용 하는 방법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 주관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천연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천사연구소는 대상 수상 기념 봄맞이 프로모션으로 키스더퍼퓸 체리블라썸, 브릴리언트 트리트먼트 세트를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1004la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