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ASF 2015 미용기능경기대회`가 오는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KASF 2015 미용기능경기대회는 (사)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와 한국여성창업교육협회가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한국산업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미용기능경기대회는 2일간 개최되며 올해 미용 시장 트렌드를 볼 수 있는 뷰티산업 박람회도 동시에 개최된다. 뷰티산업 박람회는 약 60여 개의 전시부수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화장품, 미용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학술세미나도 대회 기간동안 세미나룸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학술세미나는 300석 규모로 진행된다.
미용기능경기대회는 올해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특수 등 5개 분야에서 45개 종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고등, 학원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KASF 미용기능경기대회는 2015년까지 7년 연속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한 민간기능경기대회로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특히 KASF 미용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 등이 수여된 공신력 있는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 김은자 회장은 “업계 전체를 위해 협력하는 대승적 차원의 뷰티인으로서의 단합된 일치감을 당부드립니다”고 말하고 “협회의 설립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노력하고 뷰티업계의 많은 이슈와 발전을 위해 함께 손잡고 나아갈 것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경기대회의 접수는 오는 5월 8일까지 온라인 접수(www.kapaone.org)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 비용은 피부, 특수분야 종목 참가비용은 대학, 고등, 학원부가 7만원, 일반부는 10만원이며 헤어, 메이크업, 네일분야는 대학, 고등, 학원부가 5만원, 일반부는 7만원이다. 또 해외부는 전종목 150달러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피부미용능력개발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