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오늘(21일)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은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간편한 블로그 서비스다.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툴을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서는 관심 키워드를 이용해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별 맞춤화된 추천 태그를 활용하면 비슷한 취향을 가진 플레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검색어는 저장도 가능하다.
자주 방문하는 플레인은 즐겨보기로 설정을 해놓으면 별도의 친구 신청-수락 과정 없이도 한자리에 모아볼 수 있다.
플레인 이용자간 원활한 소통과 공유 기능도 눈에 띈다. 플레인에서 발견한 좋은 포스팅에는 공감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개별 포스팅마다 연관 글을 추천해 준다. 내 플레인을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주요 SNS로 포스팅을 공유할 수도 있다.
다음카카오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과 플레인 서비스간 연동을 확대해,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서 작성된 포스팅과 해시태그 연관 콘텐츠가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출시에 누리꾼들은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른거랑 머가 다르나”,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쓸만한가” 등의 관심을 보였다.
김현욱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