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한방 e-마켓플레이스 '혜화당' 구축

한방 산업 경쟁력 향상, 지역 경제 활성화 마련

한약재 전문 유통 사이트 혜화당 메인 화면. (사진 출처 : 혜화당)
한약재 전문 유통 사이트 혜화당 메인 화면. (사진 출처 : 혜화당)

대전대학교 대전한약재유통RIS사업단(지역연고육성사업단)은 한방관련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한약의 품질을 확보하고 건전한 유통 관행을 확립하기 위한 ‘우수 한약재 유통을 위한 공동 브랜드 육성사업’ 수행의 일환으로 대전지역의 한약재 유통 산업지로 e-Marketplace 혜화당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혜화당은 한약재와 한방 시장을 온라인상에 유입해 전국적인 유통 사업을 형성해 전문 한약재 외에도 일반 상품으로 한방 식품과 화장품을 확보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한의원에 공급되는 전문 한약재를 거래하는 b2b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혜화당` 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 이유는 무엇일까? 일반 소비자들의 안전을 위해 판매 전 의약품 한약재와 동일한 기준으로 유해성 검사를 통과한 한약재를 판매하는 것이 그 중 하나이다.

또 한의학 분야별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의 교수와 한의사들이 정확한 정보와 의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 상담의 경우 SMS를 통해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입증하고 있다.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한약재 유통 산업군에 대한 기업 지원 활동을 위해 대전 한약재유통RIS사업단 가입 수혜기업으로 대전 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혜화당의 기업 지원 선정 업체 리스트.
혜화당의 기업 지원 선정 업체 리스트.

관련 기업 중 다움코스텍(대표 이성길)은 한밭대 기술상용화센터에서 바이오믹스(대표 홍성빈)는 배재대학교 바이오의약연구센터에서 연구개발되어 혜화당의 입점 기업으로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