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방’은 이제 거리에서 찾아보기 힘든 장소가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보는 ‘웹툰’의 인기가 날로 커져가며 생긴 변화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비록 만화책이 가득한 만화방은 사라지고 있지만, 어렸을 적 재미있게 봤던 만화 한 편 정도는 누구나 추억 속에 간직한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사춘기 시절 친구들과 무협만화를 재미있게 읽고, 만화 속 주인공을 한 번쯤 따라 해보기도 했을 것이다.
무협만화 마니아라면 국내 무협만화의 역사를 만든 황성, 야설록, 사마달 이 세 작가의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무협만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이들의 인기는 실로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무협만화의 특성상 한 작품이 수십 권에 이르는 장편이 대부분이라 감상 요금은 만만치 않은 편이다. 이에 인터넷만화방 `미스터블루`는 무협만화 3대 작가(황성, 야설록, 사마달)의 독자들을 위해 `절대 무료 대전 시즌 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만화 정액제를 결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만화 1개월 정액권과 블루마일리지 1,000점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총 600권의 무료만화를 감상할 수 있다. 무협만화 외에도 `고행석`, `김성동` 등의 액션/스릴러 만화도 총 권수의 절반이 무료로 제공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4월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미스터블루 `절대 무료 대전 시즌 1` 이벤트는 내달 19일까지 30일 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rblu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