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마늘`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래 전부터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건강식이다. 고대 로마 병사들은 열악한 환경을 견디기 위해 마늘을 먹었고 서양사람들은 마늘을 건강의 상징으로 여겼다.
오래 전부터 건강식으로 사랑받아온 마늘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특히 생마늘을 일정한 습도와 온도(80~90°C)에서 숙성 발효시킨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이 10배나 높다.
흑마늘에는 인슐린 생성량을 50%까지 증가시키며 심장병과 암 등을 예방한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도 함유돼 있다.
최근 영양의보배 흑마늘의 항균, 항암 효능이 알려지며 우리땅에서 자란 마늘을 활용한 건강식품인 통흑마늘, 흑마늘진액 등이 어버이날 부모님선물, 스승의날 선생님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유기농 숙성발효 전문기업 ㈜풀마루오가닉(www.pulmaru.com)의 한순천 이사는 "실용적이고 의미 있는 선물을 원하는 이들에게 흑마늘은 어버이날 선물 추천품목이나 스승의날 선생님 선물 추천품목으로 제격"이라며 "다른 건강식품과 달리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 역시 흑마늘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유기농 숙성발효 전문기업 ㈜풀마루오가닉에서 출시한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은 無첨가, 無농약, 無화학처리라는 고집스러운 3無정책을 고집하고 있는 기업이다.
무기질 성분이 높은 남해산 유기농 마늘 중에서도 당해 년도 최상등급인 1등급 마늘만을 엄선해 사용한 풀마루 자연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20은 팩당 15~20알의 흑마늘이 진하게 담겼다.
지난해에는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의해 어린이용 흑마늘진액을 출시했다. 영/유아를 포함한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인 풀마루 아이만을 유기농 흑마늘진액14는 장기숙성 흑마늘을 사용하였으며 한 팩당 유기농 흑마늘 6~7알이 들어가 고형분 14%, 당도 14brix를 자랑한다
㈜풀마루오가닉의 한순천 이사는 "어버이날 건강선물은 물론 성장기 청소년 및 임신을 앞둔 젊은 부부, 업무에 지친 교사 및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스승의날 선물로도 각광받는다"며 "성원에 힘입어 가정의 달 한정 유기농 흑마늘 가족세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풀마루 유기농 흑마늘 가족세트는 ‘흑마늘로 사수하는 우리가족 건강’을 콘셉트로 모든 가족이 두루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빠와 아이 또는 부부와 아이를 위한 구성, 가족 구성원 모두의 건강을 위한 경제적으로 구성되어 판매중이다.
한편 풀마루는 현재 SNS 카카오스토리에서 ‘풀마루의 유기농 건강고백’(https://story.kakao.com/ch/pulmaru)을 통해 매일 고객에게 유용한 건강정보를 제공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