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3대 우시장이 있었던 전남 담양은 지금도 신선하고 맛있는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떡갈비로 유명하다.
소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떡갈비 보다는 단연코 한우구이를 선택한다.
담양의 한우맛집으로 통하는 하누지는 소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엄지를 치켜세우며 그 맛을 극찬한다.
전남 담양으로 들어가는 백동 사거리에 있는 소고기전문요리점 ‘하누지(地)’. 기존 한우타운이 새롭게 단장한 곳으로, 착한 담양소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하누지는 식당 옆 전국 최저 축산물 할인매장을 갖추고 있어 직접 도축한 암소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직접 도축하기 때문에 메뉴에도 없는 소고기를 그때 그때 맛볼 수 있다.
담양 한우맛집답게 한우모듬구이, 생고기, 명품한우, 꽃등심, 갈비살, 담양식 한우육회, 진한 한우물회 등 다양한 소고기 메뉴가 식욕을 자극한다.
빛깔은 물론 마블링이 환상적인 최고 품질의 한우구이를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러운 육질로 인해 여기저기서 작은 탄성이 흘러나온다.
소고기타다끼 샐러드를 비롯해 더덕구이, 가자미 찜, 비빔국수, 선지국, 천엽, 등이 나오는 기본찬도 여느 고급 소고기전문점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함께 제공되는 한우생고기 초밥은 생선초밥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입안을 파고든다. 나오는 찬들은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양파를 적셔 먹는 하누지 만의 특제 소스는 물론 후식으로 판매하는 누룽지와 야콘 냉면도 하누지 만의 별미다.
매장 중앙에 셀프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채소를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한우갈비탕, 한우꼬족탕, 양지곰탕, 한우버섯불고기, 어린이 떡갈비, 생고기비빔밥 등 다양한 식사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부담 없이 소고기를 즐길 수 있다.
방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 등 소모임 하기에 적합하다.
향후 식육점에서 고기를 직접 구매해서 식당에서 구워먹을 수 있어 더욱 합리적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소고기를 즐길 수 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담양 대나무축제. 남도하면 떠오르는 한정식이나 떡갈비 대신 담양맛집 하누지에 들러 담양 한우를 맛보며 즐거운 여행을 즐겨보자.
하누지는전남 담양군 담양읍축향대로 1164 (백동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