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창립 10주년 기념 `BI & 빅데이터 구축전략 세미나` 개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빅데이터, 경영계획, 경영전략 솔루션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 www.bimatrix.co.kr)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BI & 빅데이터 구축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가 비아이매트릭스 10년 성장과정과 미래 기술개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가 비아이매트릭스 10년 성장과정과 미래 기술개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데이터의 길을 찾다’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비아이매트릭스는 심플(Simple), 스피디(Speedy), 스마트(Smart)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경쟁 BI 솔루션과 차별화한 혁신 통합 BI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 빅데이터, 데이터사이언스 등 데이터 분석과 관련한 미래 전략과 방향을 제시했다.

배영근 대표는 이날 비아이매트릭스 10년 성장과정과 미래 BI 모습 예측, 비아이매트릭스만의 기술개발 전략을 소개했다. 세미나에서 소개한 편리한 솔루션 사용성 부분은 행사에 참가한 현업 담당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병렬처리, 메모리, 캐시를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를 끌어올린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다양한 빅데이터 프로젝트 구축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경영진 직관에 의존해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데이터에 기반을 둔 다양한 분석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모든 분석단계를 UI기반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마이닝 솔루션은 차세대 데이터 분석 방향을 제시하며 주목을 끌었다.

조현욱 비아이매트릭스 영업마케팅본부장은 “10주년 행사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비아이매트릭스 솔루션 시장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한국형 최적 솔루션을 넘어 세계 1등 BI 및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BI 시장의 기술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