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대표 구로에 신이치로)는 고객 만족도가 높은 대기업 반도체 장비 업체 상위 10개사를 뜻하는 ‘BEST 10’ 2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반도체 시장 조사 기관 VLSI 리서치가 발표한 이번 조사에는 세계 반도체 시장 96% 이상 기업이 참여했다. 공급 업체 성과와 고객 서비스, 제품 성능 세 가지 기준 15개 분야를 평가했다.
올해 조사에서 아드반테스트는 ‘추천 가능한 공급업체’와 ‘기술 선진성’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하면서 자체 최고 점수도 갱신했다.
VLSI 리서치 관계자는 “조사를 시작한 이후 아드반테스트는 우수 제품과 고품질 서비스 지원, 고객 중심주의로 세계 고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며 “‘Advanced Test Technology’에서 따온 회사명대로 뛰어난 기술을 긴 세월에 걸쳐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고객 성공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드반테스트 관계자는 “반도체 양산 시험에 필수적인 시스템, 테스트 핸들러, 디바이스 인터페이스(DI) 및 소프트웨어 등 전 장비를 모두 공급할 수 있고 이를 통합 한 ‘테스트 셀 솔루션’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며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고품질 종합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