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마스크 팩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Made In Korea’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마스크다이어리(MASKDIARY)’가 눈에 띈다.
(주)L&K코리아(대표이사 권용수)가 론칭한 브랜드인 마스크다이어리는 깨끗한 본연의 피부를 추구하고 있다.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마스크다이어리는 ‘마스크 팩 전문점’ 콘셉트로 지난 1월 명동에 단독 화장품 브랜드숍 1호점을 론칭했다.
제품 라인업은 브랜드명과 같은 ‘마스크다이어리’ 마스크 시트 팩 4종(미백, 수분, 주름, 모공 다이어리) 주력으로 하며 마스크다이어리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큰 효과와 효능을 얻을 수 있는 크림과 에센스, 그 외 펀(fun)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시간에 얻는 높은 효과, 마스크 팩에 집중
(주)L&K코리아는 ‘피부 지상주의(皮肤 至上主義)’ 콘셉트를 지향한다. 이러한 콘셉트를 실현할 최적의 아이템으로 권용수 대표는 마스크 시트 팩에 주목했다. 이에 브랜드명과 동일한 ‘마스크다이어리’를 주력으로 시트 팩 전문점을 전격 론칭한 것이다.
마스크 팩에 집중하게 된 이유에 대해 권용수 대표는 “스킨케어의 목적으로 짧게는 10분 길게는 30분 동안 사용하는 마스크 시트 팩은 다른 기초 아이템보다 단시간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킨케어 수단이다”고 전했다.
‘기능성 3박자+감성’ 신개념 마스크 시트 팩의 등장
현재 마스크 팩 시장에는 유수의 대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업체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시장에서 마스크다이어리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신개념 마스크 시트 팩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렇게 해서 (주)L&K코리아의 3가지 기능성에 감성을 더한 마스크다이어리가 탄생하게 됐다. 마스크다이어리의 첫 번째 기능은 ‘마스크다이어리 턴오버 프로그램10(T·O·P 10 : Turn Over Program 10의 약자)’의 도입이다.
마스크다이어리 턴오버 프로그램(ISO 9001·ISO 14001·특허)은 브랜드 기술력이 집약된 스킨케어 프로그램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스킨케어 목적에 맞게 수분, 미백, 주름, 모공 팩의 마스크 시트 팩 사용 순서를 제시하고 있다.
턴오버 프로그램의 턴오버(Turn Over)는 이는 피부 속 진피층에서 새로 만들어진 건강한 세포가 표피 각질층까지 올라와 각질의 형태로 떨어져 나가기까지의 과정을 말한다. 건강한 성인의 피부일 경우 약 28일의 주기이며 이 마스크다이어리의 턴오버 프로그램은 이 주기를 일정하게 유지해 피부의 노화 속도를 늦추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마스크다이어리는 총 10단계로 마스크다이어리 한권이 진행된다. 피부 고민 혹은 문제에 맞게 (주)L&K코리아가 선별한 10종의 마스크 팩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된 것이다.
예를 들면 ‘멀티 화이트닝 T·O·P 10 다이어리’의 경우 미백 효과를 가장 크게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조합으로 수분이나 모공, 주름관리 마스크 팩이 함께 있어 단계적,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다이어리의 세심함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제품 후면부에 체크리스트가 있어 소비자가 직접 자신의 피부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바로 확인하도록 구성했다.
마스크 시트 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충전물이다. 이에 마스크다이어리는 식약처 인증을 마친 고급 에센스 27g을 함유해 마스크 팩의 기능적인 측면을 완성했다. 이는 원단과 파우치 무게를 제외하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가장 많은 에센스양이다.
충전물 못지 않게 중요한 게 바로 ‘원단’이다. 이 2박자 잘 맞아야 좋은 마스크 팩이 된다. 마스크다이어리는 최고급 마스크 팩에 사용되는 천연 코튼 원료 100%로 만든 식물 소재인 큐프라 원단을 사용했다. ‘장섬유’라고도 불리는 큐프라 원단은 목화 섬유에서 채취한 것으로 피부 밀착력과 에센스의 피부 흡수율이 뛰어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마스크 시트 팩의 원단이기도 하다.
마스크다이어리에는 감성도 살펴볼 수 있다. 제품의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과는 달리 마스크다이어리는 고급스런 케이스로 여성들의 감성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즉, (주)L&K코리아 마스크다이어리는 충전물과 원단의 품질, 마스크 시트 팩에 사용순서를 프로그램화해 기능을 보완했고 케이스에 감성을 더해 ‘기능성 3박자+감성’이라는 신개념 마스크 시트 팩을 시장에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 넓은 시장으로 진출
(주)L&K코리아는 현재 명동지역에 단독 오프라인 숍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시민 블라인드 테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마스크다이어리의 성장은 국내에서만 국한되지 않는다. (주)L&K저팬의 현지법인이 보유한 마스크다이어리 오프라인 매장이 일본 내 3곳에 오픈해 운영 중에 있으며 마스크 시트 팩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L&K차이나 현지법인을 중국의 ‘위해’ 또는 ‘청도’ 지역에 올 하반기 설립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중국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타오바오에서도 직접 판매를 시작하기도 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