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째 이어지는 경기불황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이유는 비수기가 없어 꾸준히 매출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기에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창업을 시작하기 전 철저한 시장조사와 아이템 선택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분별력 없이 창업아이템을 선택하게 될 경우 매출 하락을 불러올 수 있어 창업에 성공하기 어려운 조건이 된다. 때문에 외식창업을 시작하기 전 철저한 시장조사와 아이템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순남시래기는 ‘60년 전통 전주 3대 시래기국, 보약 같은 밥상’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표 음식인 시래기국 외 도마수육정식, 쑥떡떡갈비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여 매장매출 외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본사에서 가맹점에 레시피를 제공하여 국만 끓일 수 있는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어 전문 인력을 요하지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최근에는 올리브tv에서 방영하고 있는 맛집 프로그램인 ‘테이스티로드’에서 ‘직장인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SNS와 블로그를 통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이후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최적화된 브랜드로 최소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가맹점 만족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한 관리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대째 내려오는 레시피를 가맹점에 전달하여 모든 메뉴를 일관된 맛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쉬운 운영과 경제성을 띌 수 있으며, 가맹점의 성공 지원시스템과 SVC교육을 통해 꾸준한 관리지원을 시행하여 한번 찾아온 손님이 다시 재방문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국내 최대규모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보유한 동원홈푸드와 협약 체결로 안정적으로 산지직송 배송 시스템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순남 시래기는 자연에서 온 건강한 식자재를 매장으로 당일 배송을 해주고 있어 손님들에게 신선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순남시래기를 운영하고 있는 김영선 대표는 “경기불황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으로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많은 고민과 선택이 중요하며,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추어진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순남시래기는 점포 선정부터 오픈까지 모든 절차를 책임지고 있어 초보 창업자들도 어려움 없이 창업을 시작 할 수 있다.
순남시래기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soonnam.com) 또는 전화(02-1855-1950)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