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이 점점 더 거세지면서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미역, 다시마로 만든 식품과 간식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항암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다시마와 미역,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맛까지 좋아 다양한 형태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다. 특히,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의 브랜드 ‘닥터해초’가 판매하는 다시마캬라멜과 다시마제리 등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인기몰이 중이며, 다시마해초국수는 밀가루, 색소, 향료 등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천연건강식품으로 눈길을 끈다.
다시마해초국수의 경우,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든든함이 있어 젊은 여성들에게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난히 인기다. 1봉당 24kcal밖에 안되는 해당 식품은 다시마의 맛을 그대로 살려 저칼로리 다시마 국수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이미 홈쇼핑 등에서 인기 판매 상품으로 꼽힌다.
다시마해초국수는 다른 면과 달리 삶거나 재가공할 필요없이 포장된 것을 개봉만하면 바로 섭취가 가능하며, 개봉 후에도 전혀 불지 않는다. 또한 실온 보관이 가능하며 100% 국내산 청정원료만을 사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해당 상품을 미리 구매해 보관해두는 경우가 많다.
한편 다시마해초국수는 조리 방법에 따라 냉면, 메밀, 비빔면, 쟁반국수, 콩국수, 스파게티 등 다양한 면 요리로 즐길 수 있다.
닥터해초의 관계자는 “다시마해초국수는 건강에도 좋고 맛까지 빠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특히 높지않은 칼로리에 필요한 영양분까지 고루 갖춰져있어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닥터해초는 이외에도 아이들 간식, 다이어트식품 등으로 인기있는 다시마제리, 다시마캬라멜, 다시마김 등을 해당 쇼핑몰(http://www.dasimamall.com)을 통해 판매 중이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