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 손현주 기자]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더 좋은 요즘이다. 동안 외모를 가꾸고자 많은 이들이 끊임없는 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다.
20대 초반과는 달리 20대 중반에서 30대로 접어들면 가장 먼저 체감하게 되는 것은 예전과는 다른 피부 탄력일 것이다. 개인차는 조금씩 있지만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가 서서히 얇아지면서 수분 보유 기능이 저하되며 탄력이 감소하는 것은 당연하다.
특히 피부 탄력은 쉽게 되돌릴 수 없어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기초제품이 잘 흡수될 수 있는 피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기적으로 각질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각질 관리 시 발생하는 건조함이다. 심한 건조는 주름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수분공급을 함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자외선은 피부를 손상시켜 탄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자외선 지수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동안피부로 보이기 위한 아이템에는 어떠한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 본다.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게 바르기
투쿨포스쿨의 ‘장조지롱 선블록’은 오랜 시간 지속되는 자외선 차단과 주름, 모공, 다크스팟까지 가려 주는 멀티 기능성의 선크림이다. 롱래스팅 자외선 차단효과로 UVA, UVB를 동시에 차단해 주고 땀과 피지에 강해 여름에 사용하기 특히 좋다.
장조지롱 선 미스트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갈증까지 해소해줘 보습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다. 선블록을 사용한 뒤 미스트를 수시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주기적으로 각질관리 하기
미네랄이 풍부한 흑설탕추출물이 함유된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은 각질관리와 미백, 주름개선은 물론 수분공급 효과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트리클로산, 트리에타올아민, 미네랄오일과 실리콘오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팰크 총 6가지 화학원료가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여성도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집중적으로 수분 공급하기
퓨어힐스의 센텔라 라인 2종은 피부에 바르는 순한 식물인 병풀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으로 손상되고 생기 잃은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 ‘센텔라 90 앰플’은 병풀(센텔라아시아티카)추출물 90%를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을 돕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무너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
‘센텔라 70 크림’은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붉은 기운 개선과 피부 자극 테스트 임상시험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젊고 탱탱한 피부를 부러워만 하지 말고 오늘부터라도 기초부터 탄탄하게 케어해 생기 가득한 동안 피부를 만들어 보자.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