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 장미란 기자] 미국 유기농 스킨케어 대표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코코브루니’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닥터 브로너스와 코코브루니가 진행하는 환경의 날 이벤트는 ‘자연은 인류의 어머니이다’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자연환경 보전 의식을 기르고 실천을 생활화하도록 제정된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기획됐다.
이번 ‘친환경 캠페인’은 환경의 날 하루 동안 진행되며, 코코브루니 매장에서 환경보호와 노동자의 안전까지 고려해 생산하는 커피에 부여하는 RA(Rainforest Alliance) 인증을 받은 커피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 샘플과 닥터 브로너스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코코브루니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대표적인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인 ‘닥터 브로너스’는 ‘인종과 종교를 떠나 모두가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며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 역시 존중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100% 자연에서 무해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만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커피 전문 브랜드 ‘코코브루니’는 생태계 보존과 노동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비영리 환경보호 단체 RA의 인증을 받은 원두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행보에 동참하고 있다. RA 인증은 열대 우림 생태계 보호, 농약 사용 지양, 노동 환경 개선 등의 엄격한 기준을 거친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닥터 브로너스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생태계 보존’과 ‘공정무역’에 대해 깊이 공감하는 두 브랜드가 소비자와 함께 하는 뜻 깊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코코브루니의 RA인증 커피와 닥터 브로너스의 친환경 유기농 매직솝 같이 탄소 발자국을 줄여 주는 친환경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다음 세대에 건강한 지구를 물려 주는 착한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