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피규어제작 교육도 실업자계좌제로 배운다

영화나 게임,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축소하여 실제 모습처럼 정교하게 재현한 피규어! 피규어는 더 이상 어린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분야이다. 그런 어른들을 뜻하는 신조어로 ‘키덜트’ 라는 말이 탄생하였는데, 피규어는 단순 전시용 뿐만 아니라 방향제나 마우스패드, 액세서리, 폰케이스 등 실생활에서 소품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올 여름에 개봉한 어벤져스2 영화도 관련 피규어 상품이 매진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이러한 MD제품 판매는 더 활성화 될 것이며, 새로운 문화 컨텐츠 시장의 활력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1월부터 BH조형교육원에서 고용노동부 지원 실업자계좌제 “3D프린팅 활용 캐릭터 제작”이라는 교과목 하에 교육 받을 수 있게 되었다.

3D프린터와 스캐너, 지브러시, 라이노 등의 교육을 이수하면 특별한 손재주 없이도 누구나 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BH3D조형학원은 유럽이나 미국 같은 선진국에서 하고 있는 수작업과 디지털 조형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교육 기관이다. 신청은 매월 가능하며 모집인원이 매우 빨리 마감되므로 전화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BH3D조형학원 (02-2282-6796) 또는 각 지역 고용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