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가 운영하는 ‘스마트창작터’ 창업교육 과정이 오는 6월부터 개설되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창작터는 창업진흥원과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ICT 산업 분야의 우수 창업자를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양대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은 ICT 분야의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창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강의는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한양대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은 일반창업교육과정과 전문분야교육과정으로 세분화돼 운영되며, ICT 창업 및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실무 교육까지 구성돼 있다.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 과정은 마케팅에 대한 올바른 시각, 매체 별 노출 전략, 셀링 포인트 구축 방법, 보도자료 작성법 등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 블로그 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ICT 융합 산업의 이해’ 과정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며 아이디어를 강화하기 위한 관련 트렌드 분석, 사례 분석 등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ICT 융합 S/W 디자인’ 과정은 소프트웨어 분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 개발을 위한 디자이너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UI/UX의 이해와 UX디자인, 스토리보드 작성, GUI구현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ICT 융합 S/W 개발’ 과정은 안드로이드와 IOS 교육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웨어러블, 스마트머신, 사물인터넷 S/W 개발을 위한 초급수준의 강의이다. 개발자 과정 강의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아이디어를 S/W로 구현하기 위한 기획 방법론과 프로그래밍 기본 요소를 학습할 수 있다.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 관계자는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은 엄선된 강사진과 글로벌기업가센터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달 할 수 있는 교육으로,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교육과정은 6월 22일을 시작으로 매주 개설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선착순 20명 모집, 신청링크 : http://goo.gl/rzDmX2). 모든 교육과정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과정 세부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02-2220-2864, www.facebook.com/hanyangsmar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