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ICT 실무교육, 한양대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 화제

스타트업 ICT 실무교육, 한양대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 화제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가 운영하는 ‘스마트창작터’ 창업교육 과정이 오는 6월부터 개설되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창작터는 창업진흥원과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ICT 산업 분야의 우수 창업자를 발굴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양대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은 ICT 분야의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창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강의는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한양대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은 일반창업교육과정과 전문분야교육과정으로 세분화돼 운영되며, ICT 창업 및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실무 교육까지 구성돼 있다.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 과정은 마케팅에 대한 올바른 시각, 매체 별 노출 전략, 셀링 포인트 구축 방법, 보도자료 작성법 등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 블로그 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ICT 융합 산업의 이해’ 과정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며 아이디어를 강화하기 위한 관련 트렌드 분석, 사례 분석 등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ICT 융합 S/W 디자인’ 과정은 소프트웨어 분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 개발을 위한 디자이너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UI/UX의 이해와 UX디자인, 스토리보드 작성, GUI구현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ICT 융합 S/W 개발’ 과정은 안드로이드와 IOS 교육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웨어러블, 스마트머신, 사물인터넷 S/W 개발을 위한 초급수준의 강의이다. 개발자 과정 강의를 통해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아이디어를 S/W로 구현하기 위한 기획 방법론과 프로그래밍 기본 요소를 학습할 수 있다.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 관계자는 “스마트창작터 교육과정은 엄선된 강사진과 글로벌기업가센터의 축적된 노하우를 전달 할 수 있는 교육으로,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교육과정은 6월 22일을 시작으로 매주 개설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선착순 20명 모집, 신청링크 : http://goo.gl/rzDmX2). 모든 교육과정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과정 세부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02-2220-2864, www.facebook.com/hanyangsmar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