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시장 뛰어든 국내 탑 인터넷만화방 ‘미스터블루’ 업계 지각변동 오나

웹툰 Beta 사이트 공개…웹툰 추천작, 무료 웹툰 등 다양한 작품 연재 중

웹툰시장 뛰어든 국내 탑 인터넷만화방 ‘미스터블루’ 업계 지각변동 오나

국내 인기 인터넷만화방 사이트 ‘미스터블루’가 올 8월 웹툰 정식 런칭을 앞두고 웹툰 Beta 사이트를 공개했다.

미스터블루가 선보일 ‘미스터블루 웹툰’은 이미 지난 3월부터 ‘웹툰 프리뷰’를 통해 웹툰 연재 확정작 총 10작품을 공개, 연재를 시작한 바 있다.

이어 지난 5일에는 웹툰 프리뷰를 재정비, 보완해 ‘웹툰 Beta’란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웹툰 추천작, 무료 웹툰작품 등 다양한 신작들을 공개 연재할 예정이다.

웹툰 Beta는 요일 별 작품 리스트가 추가돼 보고 싶은 작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선택해 볼 수 있어 독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미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웹툰 ‘만물상’, SF 스릴러 ‘변이’, 미스터리 웹툰 ‘Passion, 그리고 ‘치과는 무서워’, ‘커밍아웃노트’ 등이 벌써부터 독자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정식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인터넷시장의 성장세 속, 웹툰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라며, "미스터블루 웹툰이 이미 오픈한 레진코믹스, 탑툰 등의 업체와 어떤 경쟁을 펼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스터블루는 웹툰 런칭과 함께 미스터블루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개편할 예정이다. 또한 연재가 확정된 작품들은 현재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rblu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