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별 주택대출 조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로 확인

금융사별 주택대출 조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로 확인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 전망에 대한 국내외 다양한 경제 지표들이 발표되고 있지만, 비관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면서 서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지난 5월 20일 글로벌 정보분석 기업 닐슨이 실시한 1분기 세계 소비자 신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세계 소비자 신뢰지수는 지난 분기 대비 1%포인트 상승한 97로 나타났다. 한국의 소비자 신뢰지수는 이전 분기 대비 2%포인트 하락한 46을 기록하며, 우크라이나(41)를 제외하고 전세계 60개국 중에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다.



한국인의 향후 1년간 일자리 전망 역시 56%의 응답자들이 나쁠 것이라고 전망했고, 향후 1년간의 개인 재정 상황에 관해서도 81%의 응답자들이 나쁘거나 좋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즉, 향후 경제전망 등에 대해 소비자의 신뢰가 매우 낮다는 말이다.

또한, 여유 자금 사용 용도를 묻는 질문에 `여유 자금이 없다`고 응답한 한국 응답자 비율이 이전 분기 15%에서 21%로 큰 폭으로 올랐으며, 이를 반영하듯 `저축`(-5%), `여행ㆍ휴가`(-3%), `의류 구매`(-7%), `빚 갚기`(-1%) 등에 관한 여유 자금 사용 의향이 모두 하락했다.

향후 6개월 간의 주요 관심사를 묻는 질문에 한국 응답자들은 `고용 안정성`(31%)을 1위로 꼽았는데, 이는 지난 분기 대비 6% 상승한 수치로, 한국인들의 고용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 외 주요 관심사로는 `일과 삶의 균형`(24%), `경제`(23%), `건강`(22%)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저성장 시대에 소득이 지출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소비심리 위축이 문제되고 있다. 벌이가 시원치 않다면 지출을 줄여야한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시점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기지_맵’(www.mo-map.co.kr 1544-7453) 담당자는 "금리가 바닥을 치고 있어 예적금에 대한 기대는 낮아진지 오래다. 여유가 있다면 수익형부동산 투자, 여유가 없다면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통한 대출이자 절감이 현실적이다. 다만 금융사별로 우대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신중히 비교해본 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금융전문가를 통해 은행별 부동산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조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등의 상담이 가능하며, 대출이자계산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고객의 바쁜 현대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