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관리, 면역력 증진에 운동이 최고죠”

아현스포렉스 한상준 부장 회원 입장에서 스포츠센터 관리

“몸매관리, 면역력 증진에 운동이 최고죠”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 여름이 시작됐다. 연일 30℃가 넘는 무더위가 계속되는 요즘이다. 특히 예년보다 장마가 늦게 시작될 것으로 예상돼 더위가 쉽게 가실 것 같지 않다.

이럴 때일수록 자신의 건강을 챙겨야 하는 법이다. 몸매 관리나 면역력 증진을 목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고 있다. 그로 인해 스포츠센터에 운동 관련 문의를 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스포츠센터라고 해서 다 같지 않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회원들의 입장에서 편의와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스포츠센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 위치한 종합스포츠센터 아현스포렉스의 한상준 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회원들의 건강을 위한 종합스포츠센터 ‘아현스포렉스’

“몸매관리, 면역력 증진에 운동이 최고죠”

지리적 특성이나 가격, 프로그램, 시설 혹은 환경 등 다양한 스포츠센터의 선택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 회원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다빈홀딩스의 아현스포렉스가 그 주인공. 아현스포렉스는 종합스포츠센터로 깔끔한 헬스 시설은 물론 요가와 G.X, 스피닝 등을 비롯해 6레인 규모의 수영장 등으로 구성됐다.

아현스포렉스의 가장 큰 장점은 수영장이다. 근처에 있는 다른 스포츠센터와 달리 해수풀로 운영 중이다. 일부 수영장에서는 락스와 같은 염소 성분으로 소독한다.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경우 각종 피부 질환을 호소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현스포렉스는 회원들의 피부 건강을 생각해 해수풀을 운영하고 있다. 해수풀은 인체의 체액농도와 염도가 비슷해 피부가 예민하거나 아토피, 피부질환이 있어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살균 효과도 우수하다.

아현스포렉스의 한상준 부장은 “해수풀의 경우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비용, 관리측면에서 부담이 많이 가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아현스포렉스는 회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회원들이 더 깨끗하고 우수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수영장의 물을 자주 교체해주고 있으며 헬스 기구 업그레이드나 탈의실 확장 공사, 직원 서비스 교육 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몸매관리, 면역력 증진에 운동이 최고죠”

아현스포렉스는 어른들만을 위한 종합스포츠센터가 아니다. 근처에 아현초등학교와 아현중학교가 위치한 만큼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 1월부터 시작한 ‘키즈페어’가 있다. 수영강습뿐 아니라 천연 제품을 사용한 샤워와 피부관리, 옷 입혀 주기부터 전용 차량을 이용한 안전한 귀가까지 책임지는 올케어 시스템으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아현초등학교와 연계해 수영 수업을 운영하고 경기초등학교와는 단체 수영강습을 시행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발레와 음악 줄넘기, 성장요가 등을 함께 진행하는 어린이 체육교실을 비롯한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해 다른 스포츠센터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을 위한 추천 운동

“몸매관리, 면역력 증진에 운동이 최고죠”

여름철에는 노출이 많을 수밖에 없다. 몸매가 많이 드러나는 만큼 그동안 소홀했던 바디라인 관리를 위해 스포츠센터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을 비롯해 각종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위험성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가 우선이다. 일주일에 3회,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할 것을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아현스포렉스 한상준 부장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수영이 제격이다. 특히 수영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관절이 좋지 않은 노약자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좋은 운동이다”며 “더욱 빠른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근력 운동인 헬스와 유산소 운동인 스피닝을 병행하는 것도 좋다. 특히 스피닝은 운동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라고 전했다.

최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아현스포렉스

아현스포렉스는 이미 인근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종합스포츠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최고의 자리에 있지만 아현스포렉스는 지금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회원들의 입장에서 더 좋은 시설과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서비스와 더욱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역 작업과 손 세정제 사용, 수영장 물 교체 등 시설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대중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회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한상준 부장은 “올해에는 회원들에게 더 좋은 시설과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싶다. 모든 회원이 만족할 때까지 아현스포렉스의 전 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아현스포렉스 : 2호선 아현역 3번출구, 5호선 애오개역 1번출구 50m. 문의 02-392-8008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