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퍼스널 케어 원료 최신 트렌드 집중 조명

6월 15~16일 코엑스 인-코스메틱스 세미나 전문가 대거 초빙 주목

국내외 퍼스널 케어 원료 최신 트렌드 집중 조명

[코스인코리아닷컴 김광균 기자] 6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외 퍼스널 케어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in-cosmetics korea)`의 일환으로 퍼스널 케어 글로벌 트렌드와 서양 규제 등에 대한 세미나가 열려 국내외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해외 전문가가 대거 초빙된 이번 `이노베이션,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제 규정 세미나`는 이틀에 걸쳐 `안티폴루션`, `스킨케어`, `썬 케어`, `글로벌 트렌드`, `서양규제` 등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6월 15일에는 마켓 리서치 에이전시인 Mintel 측이 `미용 산업 전망 : 지켜볼 트렌드 및 혁신기술`을 주제로 스킨 케어 분야를 중심으로 한 주요 글로벌 트렌드를 조망했다.

국내외 퍼스널 케어 원료 최신 트렌드 집중 조명

또 해외 업체인 Seppic은 `감각을 통한 뷰티` 주제발표를 통해 점증제, 유화제, 안정제 등 미용 제품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 주는 중합체를 소개했다.

Solabia Group은 `21세기 도시의 질병: 공해` 주제발표에서 유해 환경에 의한 도시형 노화에 대한 화장품 솔루션을, Elementis는 `순수한 천연 메도우 락톤: 아름다운 피부의 비밀을 찾아서` 주제발표에서 천연 유래 활성 성분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다뤘다.

Lubrizol 측은 `효율적인 썬 케어 제형을 구성하는 솔루션`을 주제로 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농도가 진한 자외선 필터가 안정성, 감각적 요소, 질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가 제 기능을 발휘하게 하려면 기능성 원료가 꼭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튿날인 6월 16일에는 UVA·UVB 차단 능력을 강화하고 유·무기 활성 물질과도 조화를 이루는 Dow의 제품이 소개되며 2016년도 텍스쳐와 컬러 트렌드, 공해와 노화 방지를 위한 세포 클리닝, 유럽과 미국의 화장품 규제 사항에 관한 서양규제 등의 다채로운 내용이 마련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광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