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안테크(대표 안현철)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리뷰안 950X’는 안정적 성능과 품질로 상반기 인기상품 품질 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게임이나 영상, 그래픽 작업을 하는 전문가용 고성능 SSD다.
SSD는 반도체를 이용한 보조기억장치로 컴퓨터에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와 용도나 역할은 같지만 속도가 수 배 빨라 컴퓨터 속도를 몇 배나 빠르게 해주는 제품이다.
리뷰안 950X는 파이슨의 고성능 쿼드코어 컨트롤러 PS3110과 도시바의 고성능 낸드플래시 A19nm을 장착했다. 520MB/s의 쓰기 성능과 10만 입출력량(IOPS) 이상의 고성능 SSD다.
950X 시리즈 중 리뷰안 950X 드라이브는 2000MB/s를 넘는 초고성능과 슬롯형 SSD 구조를 가져 SSD 업그레이드와 확장이 뛰어나다. 950X SATA 제품은 mSATA 내장형 구조로 사용자 선택과 향후 활용성까지 높였다.
출시 예정인 드라이브X 950은 최대 4000MB/s 속도를 낼 수 있는 PCI-익스프레스 타입 제품이다. 일반 SATA SSD의 8배 성능을 낼 수 있다. 이 외에도 NGFF M.2 등 950X 시리즈로 여러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리뷰안테크는 리뷰안 SSD 전용 소프트웨어와 SSD 전담 기술지원센터, 타사 두 배에 달하는 6년 AS를 갖춘 게 강점이다. 특히 노트북 SSD 설치와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이전 모델인 리뷰안 850X가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보급형 SSD라면 리뷰안 950X는 높은 성능과 안정성, 품질을 갖춘 고급형 제품이다. 컴퓨터 속도 향상에 비용 대비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뷰안 850X도 동일한 컨트롤러를 사용한 다른 SSD에 비해 월등히 높은 성능과 수명, 두 배 더 긴 6년 AS를 제공해 높은 인기를 얻었다. 리뷰안 850X는 지난해와 올해 여러 SSD 제품을 제치고 중소기업청 업무용 SSD에 선정돼 성능과 품질을 입증했다.
리뷰안테크는 최근 자체 사옥을 마련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기술력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기도 했다. 소비자로부터 기술지원과 AS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평가와 추천을 받았다.
리뷰안테크는 지난해 약 1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 100억원 고지를 돌파하는게 목표다. 가격 대비 높은 성능으로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뿐만 아니라 대기업 브랜드 제품과 경쟁해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계획이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