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완화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이용하는 직장인 신용대출 문의 급증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완화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이용하는 직장인 신용대출 문의 급증

햇살론 정부지원정책에 대해 설명하자면 햇살론은 연20%대 이상의 고금리 대출이자를 내고 있는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 서민들에게 연9%대 이하의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해주어 가계부채의 부담감을 줄여주고자 만든 정책이다.

신청종류는 대환대출, 생계자금대출, 사업운영자금대출, 창업자금대출 등이며 정부에서 지정한 취급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민대출 금융브랜드이다.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민금융상품은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이 있지만 이 중 햇살론은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저신용자나 저소득 서민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금융상품이다.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은 연간소득이 3,0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연간소득이 4,000만원 이하이면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서민들의 신청이 가능하다.

햇살론은 캐피탈, 카드사의 카드론 등 대부업체에서 연20% 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3개월 이상 사용 중이라면 최대 2,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대환대출이 가능하고,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서민들을 위해 대환과는 별도로 최대 1,000만원까지 생계자금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이다.

예로 직장인 A씨는 기존 연30%대의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을 총 2,000만원 사용하고 있었다면 직장인 A씨가 신용대출을 만기까지 사용할 경우 납부해야 할 총 이자는 1,400만원이 넘는다. 하지만 햇살론으로 대환대출을 받으면 총 이자가 320만원대로 크게 줄어든다. 이것뿐만 아니라 추가로 저금리로 최대 1,000만원까지 생활자금으로 대출신청도 가능하다.

이와 같이 햇살론은 어려운 서민들에게 저금리 혜택을 주는 금융상품으로 취급은행으로는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이 있다. 하지만 햇살론 취급은행이 많은 만큼 부결사유도 다양하고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번거로운 준비철자를 거쳐야 하고 지방에 거주할 경우 지점까지 장거리를 방문해야 하는 등의 불편한 점 때문에 햇살론 대출자격 외에 실제 서민이 이용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최근 농협금융지주계열인 NH저축은행은 이와 같은 햇살론의 단점들과 부결사유를 줄인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어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NH저축은행으로 끊임 없이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인 NH저축은행은 본인인증절차 후 즉시 대출자격 가능여부를 알 수 있는 무서류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햇살론 대출자격 가능여부 조회가 빠르게 가능하며, 정확한 선진금융시스템과 고객감동서비스를 결합하여 직장인들 사이에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이라는 정보가 빠르게 퍼져 주목을 받고 있다.

햇살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주목 받는 농협금융지주계열인 NH저축은행 햇살론 공식판매법인 우리파이낸스 홈페이지 (http://nh-sunloan.com)나 대표전화 1544-8461 를 통해 문의하거나 카카오톡(ID:우리파이낸스)을 통해 문의를 하면 완화된 햇살론 대출자격을 적용, 간편하게 햇살론(생계자금, 대환자금) 가능여부를 가 조회한 후 햇살론 진행에 필요한 준비서류, 절차, 대환대출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고 햇살론 관계자는 얘기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