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협회,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 실무 노하우 공유한다

맞춤형 중국수출전문인력양성교육 3회 실시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 업무 매뉴얼 등 실무 정보를 소개하는 교육이 열린다.

대한화장품협회는 중국 화장품 허가등록 실무자를 대상으로 중국 위생허가 서류작성법,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해법을 제시하는 `중국 수출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7월 27일, 8월 27일, 9월 22일 등 3회 진행한다.



화장품협회는 현재 회원사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 수요조사를 마치고 구체적인 교육프로그램 일정을 확인 중인 상태다.

이번 교육내용은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중국 화장품 규정 △중국 진출시 주의해야 할 점 △위생행정허가 신청시 중국 CFDA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작성 요령과 실제 신청 프로세스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등이다.

교육강사는 아모레퍼시픽 글로벌협력팀에서 맡는다. 교육장소는 강남구 토즈 비즈니스센터(강남2호점)이며, 교육은 일반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교육은 세미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중국 화장품 규정, 허가서류 작성법 등이 소개되는데 교육비는 10만원이다.

중국 수출 전문인력 양성 교육 내용

화장품협회,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 실무 노하우 공유한다

중국 수출 전문인력 양성 교육 내용

화장품협회, 중국 화장품 위생허가 실무 노하우 공유한다

심화교육은 비숙박 워크숍과 숙박 워크숍 두가지다. 비숙박 워크숍은 일반교육과 해당 기업의 실재사례에 대한 질의와 토론으로 진행되는데 교육비는 30만원이다.

숙박 워크숍은 일반교육에 케이스에 따라 여러명의 강사가 소그룹으로 나눠 맞춤형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50만원이다.

화장품협회 이명규 전무는 “중국 화장품 수출이 급증함에 따라 위생허가 관련 민원도 동반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은 일반적인 규정에 대한 강의가 아닌 기업 실무자들의 허가등록 실무에 관한 전문성을 갖춘 인력 양성을 통해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정부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