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은 인맥·일정·정보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올인케이(All in K)’로 4월 신소프트웨어(SW)상품대상을 받았다.
회사는 앱을 ‘모바일 활동관리 마법사’로 부른다. 인맥관리, 일정관리, 정보 메모 등을 한 번에 처리하기 때문이다.
앱은 ‘바쁘고 복잡해진 현대 생활을 올인케이로 푼다’는 철학으로 탄생했다. 개인 생활과 업무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올인케이는 인물과 일정을 기반으로 생활을 통합 관리한다. 쉽게 약속을 등록할 수 있고 초성 검색 기능으로 빠른 검색도 가능하다. 검색 인물을 원하는 날짜에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하면 일정이 등록된다. 약속 대상자에게 확인을 위한 메일과 문자도 보낼 수 있다.
잦은 일정은 매번 새롭게 입력할 필요가 없다. 클립 기능을 이용해 반복 등록을 쉽게 할 수 있다. 키워드별, 그룹별 메모 조회도 가능하다. 추천하기 기능은 가까운 친구나 지인에게 앱을 소개할 수 있다. 음력 지원 기능까지 갖춰 다양한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케이시스템 비즈업(K-System BizUp)과 올인케이 앱을 연동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 전략 실행·업무프로세스 관리 솔루션과 융합해 활용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계획·실행·성과 관리로 조직 실행력을 강화할 수도 있다. 전사자원관리(ERP)에서 구현되는 모든 프로세스와 연계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도 구현할 수 있다.
▶OS:안드로이드, iOS
▶일정·인력 관리뿐 아니라 메모와 정보기록을 한번에 처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문의:(02)2093-1129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제품 개발 배경은.
▲지금은 일정 관리 앱들이 무료 배포되고 있다. 과거에는 디스켓이나 CD에 담아서 판매됐다. 영림원소프트랩도 당시 10만카피 판매에 성공했다. 고객에게 수익을 나누고자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10년째 1% 클럽이라는 장학회를 운영한다. 일종의 사회 환원 사업이다. 올인케이 배포 사업은 회사 두 번째 사회 환원 사업이다.
현대인 생활은 점점 바쁘고 더 복잡해지고 있다. 생활을 한결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 개인 생활과 회사 업무를 연동해 처리하는 모바일 앱을 만들고자 했다. 당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진행한 월드베스트소프트웨어(WBS)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개발 지원으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제품 영업 및 마케팅전략은.
▲정부 연구개발(R&D)지원 사업으로 개발한 앱으로 무료 배포 중이다. 무료 앱 사용자가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점은 광고다. 올인케이는 광고를 앱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쾌적한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서다. 이점이 사용자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ERP 솔루션인 ‘케이시스템’ 마케팅과도 연계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향후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계획은.
▲위치에 따른 날씨 확인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앞으로도 일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추가할 계획이다. ERP 연동을 극대화하는 것도 목표다. 회사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기능을 지속 탑재한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