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여파가 한풀 꺾이면서 벌써부터 여름휴가를 다녀올 생각에 들떴던 임신부들에게 최근 또 다른 문제로 인해 제동이 걸렸다. 바로 야생진드기 감염병인 SFTS(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과 쯔쯔가무시 질병이다. 특히 가장 많은 인파가 휴가를 떠난다는 제주도에서만 벌써 한 달새 4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휴가철에 혹시 모를 감염으로 인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진 않을까 걱정이 많은 임신부들은 휴가 준비를 하면서 전문 비교사이트를 통해 태아 보험을 가입하거나 비교를 받아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태아 보험은 임신 사실을 확인한 순간부터 임신 22주 이내 가입 가능한 태아 관련 특약이 포함된 어린이 보험 상품으로 출생 직후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이상아 입원비용 및 수술비용,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출산 전후기 질병 등에 대한 보장은 물론 출산 시 산모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태아 보험을 가입할 경우 보험사별은 물론 보장 및 보장금액, 보험료 등 비교할 항목이 다양하여 개인이 직접 비교해보기에는 무리가 있어 최근 여러 태아 보험을 동시에 항목별로 손쉽게 비교상담을 받을 수 있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단,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할 경우, 보험 비교사이트가 워낙 많다 보니 해당 서비스가 얼마나 많은 태아 보험 상품에 대해 비교가 가능한지와 고가 사은품만을 내세우며 강제적으로 높은 보험료 상품을 제시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가입 후에도 지속적으로 가입자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보험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보험 비교사이트 중 오랜 관록으로 많은 가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인슈랩( http://news.insulab.co.kr/?a=38 )에서는 보장, 보장금액, 보험료, 보험가입순위 등 다양한 데이터 자료를 바탕으로 보험전문설계사들과 일대일 무료상담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카카오톡, 전화문의(080-282-0011)을 통하여 손쉽게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 후 가입자들의 편의서비스로 태아 등재 서비스, 보험금 청구대행서비스 등 전담부서를 꾸려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처리를 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