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스, BOE에 SLOC 제품 납품 개시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이미지스가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솔루션 업체인 BOE에 LCD와 터치기능을 포함한 SLOC 제품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SLOC(Single layer on cell)이란 터치솔루션의 하나로 LCD에 직접 1-layer sensor를 구현해 기존의 터치 솔루션(Touch Solution) 대비 원가절감과 두께를 줄인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삼성의 모바일 제품에 납품을 위해 이미지스와 BOE가 공동 개발한 기술이다. 이미지스가 BOE에 SLOC 제품을 납품하면 BOE는 이를 다시 재가공해 삼성에 납품하는 구조다.

이미지스 관계자는 ‘BOE와 비즈니스 협력을 통해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미지스는 지난 2013년부터 샤오미에 햅틱 제품 공급을 공급하면서 중국시장에 진출했으며, 최근 터치컨트롤로 제품 또한 중국시장 진출을 시도해왔다.

이번 SLOC형 터치컨트롤로의 BOE 납품은 이미지스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과 성장성이 한층 강화됐음을 의미한다. 이미지스는이를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모바일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정철 이미지스 대표는 “이번 신제품 납품을 통해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햅틱 제품외 터치 컨트롤러 또한 본격적인 중국 진출이 예상되고 있어 제품 다변화와 거래선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